인천항 안전 위해 추가예산 20억원 투입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인천)강대웅·송인호 기자
입력 2022-03-30 14:4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신항대로 및 내항 교차로 도로·교통체계 개선에 사용

[사진=인천항만공사]

인천항만공사는 인천항의 재난 대응 역량과 항만이용자의 안전을 강화하기 위해 20억원 규모의 안전 예산을  추가 편성했다고 30일 밝혔다.

공사는 앞서  29일 오후 공사 사옥에서 제221차 항만위원회를 개최하고 이같은 예산편성과  투자계획을 의결했다.

공사에 따르면 이번에 추가 투입되는 예산은 △연안부두 부잔교와 물양장, 남항 서부두, 국제여객터미널 등 시민 인접시설의 안전 강화 △항만 하역현장 야간 조도 개선 △화물차 운전자의 안전 확보를 위한 신항대로 및 내항 교차로 도로·교통체계 개선 등에 사용될 계획이다.
 
사업별 세부 내역은 △잔교시설 보수·보강 6억 6700만원 △여객터미널 안전 강화 2억 3200만원 △시민 인접시설 안전 강화 2억 1100만원 △항만 작업환경 개선 4억 5200만원△사업장 내 근로자 안전 보호 1억 2500만원 △긴급 예비비 3억원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공사는 시민 접근이 빈번한 연안부두 부잔교시설에 △낙상사고 방지를 위한 난간 설치 △익수사고 예방을 위한 안전사다리와 구명환 설치 △노후 CCTV 교체 등도 추진할 예정이다.
 
또한 여객터미널에 이용객의 보행 안전을 위해 미끄럼방지 시설과 안전 난간·표지판, 남항 서부두 및 청원선 철길 건널목 등 위험구역에 일반인의 출입을 통제하는 출입문을 각각 설치한다.
 
이밖에 공사는 항만근로자들이 야간에 보다 안전한 환경에서 작업할 수 있도록 내항 조명등 교체 지원 사업을 추진하며 화물차 운전자의 안전위해요소를 사전에 해소할 수 있도록 신항대로에 중앙분리대와 차선을 정비하고 내항 교차로에 차량 유도선을 설치할 계획이다.
 
인천항만공사 최정철 경영부문 부사장은 “이번 추가 투자는 안전한 인천항 조성을 위한 기존의 안전 인프라 확충 사업과 더불어 인천항에 종사하는 항만근로자와 화물차 운전자, 일상적으로 인천항에 접근하는 국민들의 안전에 초점을 맞춘 선제적 투자”라며, “더욱 안전한 인천항이 될 수 있도록 전 임직원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