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대학교 캠퍼스 벚꽃만개 상춘객들 마음 설레게 해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경산)김규남 기자
입력 2022-03-30 09:5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수천그루의 벚꽃나무의 벚꽃이 활짝 펴 지역 벚꽃명소로 자리잡아

영남대학교 캠퍼스에 벚꽃이 만개해 장관을 이루고 있다.[사진=영남대학교]

벚꽃의 명소 영남대학교의 캠퍼스에 봄의 화신인 벚꽃이 만개했다.

30일 현재 경북 경산시에 위치한 영남대학교는 일백여만평의 캠퍼스에 수천그루의 벚꽃나무가 식재 돼있어 매년 봄이 되면 벚꽃이 펴서 장관을 이룬다.

해가 가면 갈수록 벚꽃이 탐스럽게 펴 지역 상춘객들의 마음을 설레게 하고있다. 벚꽃이 필 무렵이면 봄을 맞이하려는 사람들과 학생들이 어우러져 자연스럽게 축제 분위기를 형성한다.  

하지만 2년전부터 불어 닥친 전대미문의 코로나19 사태의 여파로 대학 캠퍼스가 통제되고 이에 따라 흐트러지게 핀 벚꽃을 즐기는것도 어렵게 됐다.

그러나 정부의 거리두기 정책의 완화로 인해 다음 달 초부터는 제한적이나마 영남대학교의 아름다운 벚꽃을 즐길 수 있는 길이 열릴 수도 있을 전망이다. 

이에 대해 경산시 삼풍동에 살고있는 J씨는 "지난 2년동안 영남대학교의 만개한 벚꽃을 지척에 두고 제대로 즐기지 못해 애를 끓였는데 이제 정부의 거리두기 정책의 완화로 볼수 있게 됐다"며 "그러나 코로나19가 아직 우리 주변에서 창궐하고 있고 주변에서 코로나19 감염자가 속출하는 상황이니 방역수칙을 더욱 철저하게 지키며 벚꽃도 즐겨야 겠다"고 말하며 우려 섞인 기대감을 드러냈다. 

한편 영남대학교의 벚꽃은 순차적으로 개화해 4월 중순까지 캠퍼스를 아름답게 물들일 전망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