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에스디에스 블록딜, 펀더멘탈과는 무관… 저가매수 기회" [SK증권]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재빈 기자
입력 2022-03-23 08:5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아주경제 DB]


SK증권은 삼성에스디에스에 대해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20만원을 유지한다고 밝혔다. 전날 오너일가의 블록딜 소식으로 주가가 급락했지만 펀더멘탈에 미치는 영향이 없는 만큼 주가 하락이 오히려 매수 기회라는 분석이다.

최관순 SK증권 연구원은 23일 "이부진 호텔신라 사장과 이서현 삼성복지재단 이사장이 삼성에스디에스 지분 301만8860주(3.9%)를 블록딜로 매각된 것으로 보인다. 할인률은 7.5~9.0%수준으로 알려졌다"며 "블록딜 소식에 전날 주가는 7.1% 하락했다"고 설명했다.

삼성가가 삼성에스디에스 지분 블록딜에 나선 까닭은 상속세를 마련하기 위해서다. 이건희 회장 타계 이후 삼성전자 지분 상속에 필요한 자금을 삼성에스디에스 지분 매각으로 마련하려는 행보다. 따라서 이번 블록딜도 예견된 물량의 출회라고 볼 수 있다. 다만 삼성가가 부담해야 하는 상속세 규모가 총 12조원 이상임을 고려하면 추가적인 지분 매도 가능성도 제기된다.

최 연구원은 "추가 매각 가능성은 부담이지만 오너일가의 지분매각은 펀더멘탈과는 무관한 요인"이라며 "여전히 삼성계열사와 오너일가의 지분합계가 50%를 넘어 지배구조 문제는 없고 장기 성장성도 유효하다. 과도한 주가하락은 중장기적 관점에서 매수기회"라고 부연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