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코이너스 브리핑] 비트코인·이더리움 가격 상승세 반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형석·최은정 기자
입력 2022-03-23 06:3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그래픽=아주경제 DB]

 
◆ 비트코인·이더리움 가격 상승세 반전

제롬 파월 미 연방준비제도 의장이 금리 인상 속도를 가속할 수 있다는 발언 이후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은 4983만2000원과 347만원까지 하락했지만, 저가 매수세가 유입되며 상승 반전에 성공했다.

시장에서는 글로벌 투자은행 골드만삭스가 월스트리트 대형은행 중에서는 처음으로 비트코인 파생상품 거래를 시작했다는 소식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코인텔레그래프는 이날 골드만삭스가 가상자산 금융회사 갤럭시디지털과 손잡고 비트코인 가격 연동 파생상품 '비트코인 차액결제' 장외거래를 시작했다고 보도했다. 골드만삭스의 아시아 태평양 지역 디지털자산 책임자 맥스 민턴(Max Minton)은 "이 상품은 골드만삭스의 디지털자산 서비스 확대는 물론 가상자산이 자산 클래스로 진화하는데 중요한 이정표"라고 말했다.

업비트 원화마켓에 상장된 모든 가상자산을 기준으로 산정한 업비트 마켓 인덱스(UBMI) 지수는 9189.34포인트로 전날보다 0.2% 상승했다. 비트코인을 제외한 알트코인들의 지수인 UBAI도 1.25% 올랐다.

업비트 원화마켓 총 거래대금은 3조원으로 전일보다 17.41% 감소했으며 알트코인들의 총 거래대금은 3조원으로 전일보다 18.79% 감소했다. 총 거래대금 중 비트코인의 거래대금 비중은 6.78%이다.

◆ 넥슨, 전 세계 비트코인 보유 상위 10위 회사 포함

가상화폐 시장 참여가 개인을 비롯해 기관과 기업 등으로 이어지는 가운데 국내 기업인 넥슨이 전 세계 비트코인 보유 상위 10위 회사 목록 내 한구석을 차지했다.

전 세계를 기준으로 비트코인을 가장 많이 가진 기업 10위는 가상화폐 채굴기업인 라이엇 블록체인(Riot Blockchain)으로 확인됐다. 미국 경제매체인 CNBC의 정보에 따르면 라이엇 블록체인이 현재 보유한 비트코인은 1175개로 3월 22일 국내 거래소 코인원의 가격을 기준으로 약 612억 원에 해당하는 가치로 나타났다. 

9위를 차지한 기업은 가상화폐 투자 플랫폼 기업인 보이저 디지털(Voyager Digital)이었다. 보이저 디지털이 현재 보유한 비트코인은 645억 원 상당의 1239개로 집계됐다. 보이저 디지털의 경우 지난 2021년 10월 1만2260개의 비트코인을 보유하고 있었던 것으로 전해졌으나 현재는 대부분의 보유 가상화폐 자산을 매도한 것으로 보인다고 CNBC는 말했다.

국내 기업인 넥슨은 해당 목록의 8위로 기록됐다. 넥슨이 보유한 비트코인 개수는 총 1717개로 893억원 상당의 가치를 나타내는 것으로 나타났다. 넥슨은 지난 2021년 4월 총 1억 달러(약 1130억원) 어치의 비트코인을 매수했다. 이후 비트코인은 작년 11월 신고가 달성 후 약세를 보이고 있으나 여전히 넥슨은 해당 자산을 보유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 컴투스 C2X, 암호화폐 거래소 FTX·후오비에 동시 상장

컴투스의 블록체인 플랫폼에서 기축 통화로 쓰이는 C2X 토큰이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 FTX와 후오비 글로벌에 상장했다.

컴투스홀딩스에 따르면 C2X(티커: CTX) 토큰은 21일(한국시간) 밤 23시에 FTX와 후오비 글로벌을 통해 공개됐다.

앞서 컴투스그룹은 C2X(CTX) 투자 라운드에서 2500만 달러(약 303억원) 규모의 투자를 유치했다. FTX벤처스, 점프 크립토, 애니모카 브랜즈 등이 주요 투자자로 참여했으며 테라, 해시드, 스카이바운드, 갤럭시 인터랙티브, 블록체인 코인베스터스, 크립토 닷컴 등 20여개 블록체인·게임·엔터테인먼트 분야 기업들이 함께 했다.

컴투스의 블록체인 플랫폼 C2X은 웹 3.0에서 추구하는 탈중앙화 방식과 사용자 참여 중심의 운영 시스템이 도입됐다. 컴투스는 올해 안에 '서머너즈 워: 백년전쟁',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 '크로매틱소울: AFK 레이드', '월드 오브 제노니아' 등 10개 이상의 게임을 공급할 예정이다.

◆ 위메이드, 블록체인 플랫폼 업체 게임체인저와 P2E 협력

위메이드가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업체인 게임체인저와 함께 돈버는게임(플레이투언·P2E) 사업을 확대한다.

위메이드는 게임체인저와 블록체인 위믹스 생태계에서 P2E 협업을 위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파트너십으로 양사는 P2E 이용자에게 각 게임 토큰 보유량, 플레이 시간, 대체불가능토큰(NFT) 매매 내역 등을 쉽게 확인할 수 있는 여러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게임체인저는 동남아시아와 남미 지역의 P2E 이용자·커뮤니티를 대상으로 위믹스 플랫폼을 적극 알리는 데에 힘쓴다. 특히 위믹스 게임 지원, 토큰 사용, 게임 지표 트래킹 툴 개발, 대회 개최 등 형태의 지원을 제공하기로 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