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경과원, 판교TV 내 '글로벌 스타트업 기업지원사업' 참가 18개사 모집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수원)강대웅·송인호 기자
입력 2022-03-20 12:4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4월 12일부터 15일까지 신청 가능...사업화 자금 5000만원까지 지원

 ‘글로벌 스타트업 기업지원사업’ 포스터  [사진=경기도]

경기도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이 판교테크노밸리 내 글로벌 새싹기업 육성을 위해 18개 사에 총 9억원의 사업화 자금을 지원하기로 했다. 

경과원은 20일 해외 진출을 희망하는 판교 제1, 2테크노밸리 입주 새싹기업을 대상으로 ‘글로벌 스타트업 기업지원사업’ 참가기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경과원에 따르면 ‘글로벌 스타트업 기업지원사업’은 우수한 제품이나 서비스를 보유한 판교 제1·2 테크노밸리 입주 새싹기업의 해외진출을 지원해 판교테크노밸리의 글로벌 산업 생태계를 활성화하는 사업으로 지원 대상으로 선정되면 해외 진출을 위한 사업화 자금을 최대 5000만원까지 받을 수 있다.

또 해외 진출 사업화에 필요한 인건비, 제품개발비, 시제품 제작비, 지적재산권 출원(등록)비, 동영상 제작비, 판로개척비로 사용할 수 있다.

도내에 본사가 있고 연구소·지사·해외진출 관련 부서가 판교 제1,2테크노밸리에 소재하는 기업이면 신청 가능하며 지원기업은 1차 서면 평가와 2차 발표평가를 거쳐 오는 5월 말 최종 선정된다.

신청 기간은 오는 4월 12일부터 15일까지 이며 지원신청은 판교테크노밸리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뒤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박종일 도 미래산업과장은 “이번 사업은 코로나19로 해외진출이 어려운 판교테크노밸리 입주기업에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며 “경쟁력을 갖춘 글로벌 새싹기업 발굴과 육성을 위해 실효성있는 지원사업을 펼쳐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