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 산불 피해 이재민 긴급 복지 지원 및 특별모금 추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울진) 최주호 기자
입력 2022-03-07 16:1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긴급복지 7억7600만원…생계비, 주거비 등 지원

  •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 특별모금(3월 7~31일) 실시

울진 산불 진화 장면 [사진=경상북도]

경상북도는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된 울진 산불 피해의 신속한 회복을 위해 긴급복지지원, 사회복지공동모금회 특별모금, 사회복지협의회 후원 물품 지원, 재난정신건강지원단 피해 주민 재난 심리 지원을 실시한다고 7일 밝혔다.
 
도의 긴급복지지원은 재난으로 위기에 처한 이재민에게 생계비, 주거비, 의료비, 교육비 등 대상자 별 위기 상황 등을 고려해 긴급복지지원 예산 5억원을 추가 확보해 총 7억7600만원을 지원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읍면동에 긴급복지 상담 및 신청 창구를 마련하고 피해자에 대한 선지원 후조사로 산불 피해 이재민을 위해 최대한 신속하게 지원할 계획이다.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서는 산불 피해 지역 지원을 위한 특별모금을 7일부터 오는 31일까지 진행한다.
 
모금된 성금은 산불로 소실된 주택 및 이재민 구호에 필요한 물품 구입 등에 사용될 예정이며, 성금 접수 문의는 홈페이지와 대표 번호로 하면 된다.
 
아울러 긴급 재난 재해 지원을 위해 울진군의 전소된 200가구, 반소된 120가구를 대상으로 긴급생계비 4억원을 울진군과 협의해 지급할 예정이다.
 
또한 경북사회복지협의회에서는 푸드뱅크를 통해 생수 5000개, 라면 4만4400개 등 긴급 구호에 필요한 식품을 지원하는 한편 이불 70채, 마스크 1800개의 생필품 및 음료 등 1억2000만원 상당의 물품을 제공하고 다양한 기업들의 참여를 유도해 지원 물품을 추가로 전달할 방침이다.
 
이와 함께 경북도 재난정신건강지원단에서는 피해 지역 주민의 재난 심리 지원을 위해 상황 종료 시까지 임시거주시설 등에서 심리 상담, 고위험군 평가 상담, 정신의료기관 연계 및 관리를 실시하며, 보건복지부 마음안심버스, 영남권트라우마센터와 협업해 추가 지원할 계획이다.
 
이철우 도지사는 “갑작스러운 산불로 소중한 가족과 삶의 터전을 한순간에 잃어버린 피해 지역 주민들께 깊은 위로를 드린다”며, “하루빨리 안정적인 생활로 돌아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