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尹·李, 安 '유세버스 사고' 당원 빈소 조문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정훈 수습기자
입력 2022-02-17 08:4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李 기존 공지 없는 비공개 일정 방문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가 16일 저녁 천안 단국대병원에 마련된 국민의당 고 손평오 논산·계룡·금산 지역선대위원장의 빈소를 조문한 뒤 안철수 국민의당 대선 후보를 위로하고 있다.[사진=연합뉴스]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와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가 국민의당 '유세버스 사고'로 사망한 고(故) 손평오 논산·계룡·금산 선거대책위원장의 빈소를 조문하고, 안철수 대선 후보를 만나 위로의 말을 전했다. 

17일 정치권에 따르면 윤 후보는 전날 유세 일정을 마친 뒤 오후 8시 30분께 천안 단국대병원에 마련된 빈소를 방문해 유족들을 위로하고 빈소를 지키고 있던 안 후보와 20여분 간 대화를 나눴다.

조문 후 윤 후보는 기자들과 만나 "함께 대선 경쟁을 하고 있는 안 후보에게 일어난 불행함에 대해 인간적으로 이야기를 나눴다"며 "힘은 못 돼도 마음의 위로라도 드렸다"고 설명했다.

다만 단일화 등 정치현안에 대한 이야기는 없었다는 설명이다. 윤 후보는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은 사모님에 대한 쾌유도 전했다"며 "장소가 장소이니만큼 위로의 뜻을 전달하는 것 외에 다른 이야기는 하지 않았다"고 밝혔다.  

윤 후보에 이어 이 후보도 9시 27분께 빈소를 찾아 20분가량 조문했다. 사전에 공지되지 않은 깜짝 일정으로, 민주당과 국민의당 관계자 모두 몰랐다고 입을 모았다. 

이 후보는 조문을 마친 뒤 안 후보와 대화를 했냐는 질문에 고개만 끄덕였고, '몇 분 정도 독대했느냐'는 질문에는 "미안합니다. 제가 시간을 안 재봐서"라고 답했다. 단일화 등 정치 현안에 대한 이야기를 나눴냐는 질문에도 "미안하다"며 말을 아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