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지방 이전 기업, 2030년까지 법인세 완전 감면 검토"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박경은 기자
입력 2022-02-15 17:5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지방 기업에 대한 법인세 인하도 논의"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가 제20대 대통령 선거 공식 선거운동 첫날인 15일 대전시 으능정이 거리에서 연설을 마친 뒤 손을 들어 지지자들에게 인사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가 15일 "지방으로 이전을 원하는 기업에는 2030년까지 파격적으로 법인세 완전 감면을 검토하겠다"고 밝혔다. 수도권 경제 집중화를 막고, 국가균형발전을 위한 제안으로 해석된다. 

이 후보는 이날 페이스북 게시글을 통해 "동시에 논의돼야 할 것이 이미 지방에 자리 잡고 있는 기업에 대한 법인세 인하"라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포스코와 같이 지역 기반 대기업이 서울로 본사 이전을 하려고 한다면 또 다른 혜택을 줘 지방을 지킬 수 있도록 유도해야 한다"며 "특정 회사에 특혜를 주는 게 아니라 포항 시민을 포함한 지방 일자리와 삶의 터전을 지켜주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 후보는 "2020년 정부가 편성한 국가균형발전 예산은 16조6000억원 정도인데 법인세 징수액은 15조6000억원"이라며 "투입 금액 대비 징수액 차이가 불과 1조원이라면 조금 더 파격적으로 지방 기업들의 법인세를 인하해 지역 기반 인재를 채용하게 한다면 청년 인구 유출의 '댐' 역할을 해낼 수 있다"고 기대했다.

또한 "판교의 테크노벨리와 같은 창업지구를 지정해, 부·울·경의 대기업들과 대표 산업과 직접 연계하고 교류할 수 있는 기업터전을 조성하겠다"고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