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도시공사, 교산신도시 조성 전 삶 기록한 '나의 이름은 고골' 전시회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하남)강대웅·차우열 기자
입력 2022-02-15 14:3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17일부터 전시회 통해 교산지구의 생활상을 시민과 공유

‘나의 이름은 고골’ 전시회  포스터 [사진=하남도시공사]

하남도시공사는 15일 교산지구의 개발 전 사회환경 및 생활상을 기록하고 공유하기 위한 ‘나의 이름은 고골’ 전시회를 오는 17일부터 3월 27일까지 하남역사박물관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회는 신도시 조성으로 사라지는 기존 마을의 삶을 기록·보존하고, 교산의 정체성을 계승해 교산주민을 위로하고자 기획됐다.
 
공사는 한양대학교 문화재연구소와 용역을 통해 지난 1년간 교산지구 현장에 상주하며 주민인터뷰, 문헌조사, 영상촬영(드론·VR) 등 교산지구 전반에 대해 조사를 진행했으며 조사를 통해 수집된 사진과 동영상을 이번 전시회에서 만나볼 수 있고 향후 이를 포함한 모든 수집 자료들은 아카이브로 구축해 기록물로서 꾸준히 관리·활용될 예정이다.
 
전시는 크게 4가지 주제로 구분해 교산지구의 어제와 오늘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구성했다.
 
1부(환경)와 2부(산업과교통)에서는 교산의 역사와 자연, 산업 등 인문환경에 대해 소개하고, 이후 3부(공동체)와 4부(교산지구 사람들)에서는 교산지구 주민들과 그들의 공동체 생활을 전시한다.
 
이학수 공사 사장은 “이번 전시를 통해 지역의 가치와 의미를 되새기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조사를 통해 수집한 모든 자료들은 앞으로도 체계적으로 관리해 지속적으로 보존하고, 교산신도시 조성에도 활용하여 역사문화를 간직한 신도시 조성에 기여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이번 전시는 코로나19 대응 지침에 따라 참석자 전원 발열체크, 마스크 착용, 안전거리 유지 등 방역수칙을 준수해 관람객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