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바이브, '오디오' 탭 신설 후 신규 설치 2배 껑충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정명섭 기자
입력 2022-02-04 09:3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네이버 바이브 오디오 탭 이미지[사진=네이버]

네이버 바이브가 지난해 12월 ‘오디오’ 탭 신설 후 앱평균 신규 설치 수가 2배 늘었다고 4일 밝혔다.
 
오디오 탭에서 가장 주목받은 콘텐츠는 오디오무비 ‘층’이다. ‘층’은 배우의 목소리 연기에 대사 자막과 컴퓨터그래픽스(CG) 등 시각 효과를 결합한 오디오 콘텐츠다. 배우 이제훈, 문채원 주연, 미스터리 스릴러와 오디오의 결합으로, 본편 공개 한 달 만에 재생 수 100만회를 돌파했다.
 
편안한 수면을 유도하는 ‘슬립가이드’, 자연의 소리를 들을 수 있는 ‘사운드스케이프’와 같은 힐링 콘텐츠에 대해서도 많은 사용자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바이브는 새로운 오디오 콘텐츠를 확보하며 오디오 시장의 트렌드를 계속 이끌어간다는 계획이다. 최근 ‘앙리 마티스: 라이프 앤 조이’ 전시 오디오 도슨트를 독점 공개했고, 보이스 코치의 운동 가이드를 들으며 운동할 수 있는 ‘오디오 워크아웃’도 제공하고 있다.
 
이태훈 네이버 뮤직서비스 책임리더는 “최근 미국에서 오디오 콘텐츠에 소비하는 시간이 소셜 서비스, 동영상, 게임을 앞지르고 있다는 조사 결과가 나올 정도로 글로벌 오디오 시장은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며 “바이브는 사용자들이 각자의 일상에서 즐길 수 있는 웰메이드 오디오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제공하며 오디오 시장의 트렌드를 이끌어가겠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