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세훈, 先신속항원검사 후 PCR 검사체계 점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두일 선임기자
입력 2022-02-02 15:5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민생·안전·방역 등 행보...설 연휴기간


오세훈 서울시장이 설 연휴 기간인 지난달 29일부터 2일까지 코로나19 검사소, 노숙인생활시설, 전통시장 등을 들러 시민 일상과 직결된 민생·안전·방역 등 행보를 이어갔다.

오세훈 서울시장. [사진=서울시]



특히 오 시장은 2일 서울 마포구 월드컵공원 평화광장 신속항원검사소에 들러 '선 신속항원검사, 후 PCR(유전자 증폭)검사'로 개편된 진단 검사 체계 현황을 집중 점검했다. 

신속항원검사는 콧물, 가래 등을 채취해 진단키트에 넣어 코로나19 확진 여부를 15분 안에 확인할 수 있는 진단 검사 방식이다.

오 시장은 이 자리에서 설 연휴에도 쉬지 못하고 추운 날씨 속에서 수고하고 있는 의료진을 격려하고 감사 인사를 했다.

서울시는 오미크론 변이가 확산하자 코로나19 진단검사 역량 확대를 위해 지난달 29일부터 마포구 월드컵공원을 비롯한 서울시 직영 검사소와 25개 자치구 보건소 선별진료소에서 이 검사와 기존 PCR 검사를 병행하고 있다.

이 검사 방식은 설 연휴가 끝난 3일부터 직영 검사소 2곳(잠실운동장, 독립문광장)과 임시선별검사소 55곳으로 추가 확대하기로 했다.

따라서 코로나19 고위험군이 아닌 대상자는 3일부터 우선 신속항원검사를 받고 양성일 때에만 PCR 검사를 받는다.

신속항원검사소를 들르기에 앞서 오 시장은 이날 오후 노숙인 생활시설인 ‘시립 은평의마을’을 찾아 시설 내 방역 상황을 점검한 뒤 이들을 격려했다.

그는 코로나19로 활동에 제약을 받고 있는 노숙인들과 새해 인사를 나눈 뒤 이들의 자립과 재활을 돕고 있는 시설 종사자들을 격려했다.

한편 오 시장은 설 연휴 첫날인 지난달 29일 금천구에 있는 비단길현대시장과 금천파출소, 금천소방서를 방문하고 코로나19 외래진료센터로 운영 중인 구로구 미소들병원을 차례로 방문했다. 

그는 현대시장에서 코로나19 설 방역·안전 상황을 살피고 차례용품을 사러 나온 시민들과 새해 인사를 나눴다. 오 시장은 이 자리에서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장상인들을 만나 애로사항을 들었다.

금천소방서에서는 설 연휴 응급환자 이송 체계를 점검하고, 관련 업무를 담당하는 119소방대원들을 격려했다.

구로구 미소들병원을 찾은 오 시장은 설 명절에도 병원을 운영하고 있는 의료진에게 감사 인사를 전했다. 미소들병원은 재택치료자에게 대면진료를 제공하는 '코로나19 외래진료센터'로 지정돼 운영 중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