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의회, 설명절 앞두고 사회복지시설 관계자 격려 등 다양한 행사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평택)강대웅·송인호 기자
입력 2022-01-30 11:5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이종한 산업건설위원장, 공공급식 지원 체계 확립 위한 간담회 열어

  • 김영주 산업건설부위원장, 노인장기요양시설 현안 과제 간담회 가져

 

 평택시의회는 지난 28일 사회복지시설 관계자들을 초청해 격려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사진=평택시의회]

경기 평택시의회가 설 명절을 앞두고 사회복지시설 관계자들을 격려하는 등 다양한 행사를 개최했다.

시의회는 지난 28일 평택시 사회복지시설 관계자들을 초청해 격려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이 자리에는 홍선의 의장과 강정구 부의장을 비롯해 유승영, 이관우, 곽미연, 이종한 위원장과 가나안지역아동센터 최윤정, 제자지역아동센터 김나윤, 라온지역아동센터 송지선 시설장이 함께 했다.
 
의원들은 시설 관계자들과 새해 덕담 및 담소를 나누는 한편 시설 운영에 따른 고충과 애로사항을 듣고 위로와 감사의 마음을 전했으며 시의회는 간담회에 앞서 소정의 격려 물품을 이들이종 사회복지시설에 전달해 이웃사랑 나눔을 실천했다.
 
홍 의장은 “명절에도 마음 편히 쉬지 못하는 시설 종사자 여러분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의회는 시설 종사자와 이용자의 복리 증진을 위해 계속 관심을 갖고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시의회는 매년 명절마다 지역 내 사회복지시설을 찾아 소외되고 어려운 이웃을 대상으로 격려 및 지원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공공급식 지원 체계 확립을 위한 간담회’후 기념촬영 모습  [사진=평택시의회]

또 시의회 이종한 산업건설위원장도 같은날 시의회 간담회장에서 ‘공공급식 지원 체계 확립을 위한 간담회’를 가졌다. 
 
간담회에는 이종한 위원장과 평택시 유통과장, 로컬푸드팀장 및 공공급식팀장 등 관계 공무원과 평택시 로컬푸드재단 센터장, 평택시 먹거리위원회 위원장 등 1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학교를 포함한 관내 공공급식 운영에 대한 다양한 의견과 평택시 로컬푸드재단을 통한 우리 먹거리와의 연계 등 공공급식에 대한 발전적인 방안들이 논의됐으며 공공급식을 위한 시설 건립과 운영에 소요되는 비용 추계 등 재정적 방안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가 이어졌다.
 
이종한 산업건설위원장은 “공공급식이 중요한 만큼 우리 먹거리와의 연계 등 많은 연구와 철저한 준비를 통해 공공급식이 발전적인 방향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평택시 노인장기요양시설협회 현안과제 논의를 위한 간담회’를 열었다. [사진=평택시의회]

 
이와 함께 시의회 김영주 산업건설위원회 부위원장도 같은날 시의회 간담회장(3층)에서 ‘평택시 노인장기요양시설협회 현안과제 논의를 위한 간담회’를 열었다. 

김영주 부위원장이 주관한 이날 간담회에는 홍선의 의장, 김동숙 의원과 정형민 평택시 복지국장 등 관계공무원, 평택시 노인장기요양시설협회(회장 진용삼) 임원 등 14명이 참석했다.
 
김영주 부위원장은 “평택시 노인장기요양시설 종사자들의 고령화, 높은 이직률을 개선할 필요가 있다”면서 효과적인 종사자 처우 개선방안에 대해 참석자들과 다양한 의견을 주고받았다.
 
이밖에도 간담회에서는 △노인장기요양시설의 공실률을 고려한 총량제 도입 △노인낙상사고 등 긴급 상황을 대비하기 위한 CCTV 설치 △산소발생기 임대와 같은 기능보강사업 등 구체적인 지원 방안이 논의됐다.
 
김영주 부위원장은 “이번 간담회를 계기로 노인장기요양시설이 정상적으로 운영돼 양질의 요양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집행부와 지원 방안을 심도 있게 검토하겠다”고 약속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