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문오 달성군수, 달성군 내 건설 현장 점검 "안전 당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대구) 이인수 기자
입력 2022-01-28 09:5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중대재해처벌법 대응 '중대재해예방 TF팀' 신설

  • 남양금속, 저소득 가정 아동·청소년에 후원금 전달

김문오 군수는 27일 중대재해처벌법 시행에 앞서 달성군 내 주요 건설 현장을 찾아 현장 점검과 안전을 당부했다. [사진=대구달성군]

대구 달성군은 1월 27일부터 시행된 ‘중대재해처벌법’에 대응하기 위해 중대재해예방 TF팀을 신설하고, 전담 인력을 배치해 중대재해예방에 빈틈없이 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는 1월 27일부터 시행된 중대재해처벌법이 기업 또는 기관이 안전‧보건 관리체계 시스템과 사업주, 경영책임자 등에 대한 처벌을 규정해 사업장에서의 종사자의 산업재해 및 공중이용시설 등에서의 중대 재해 예방을 위해 제정됐으며, 사업주나 경영책임자가 안전보건 조치 의무를 소홀히 해 사망사고가 발생하면 1년 이상의 징역 또는 10억원 이하의 벌금에 처한다.
 
이에 달성군 자치행정과는 안전관리자와 보건관리자 배치에 이어 신설되는 TF팀은 중대 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의 시행과 관련해 주민과 종사자의 생명과 신체의 보호를 목적으로 안전‧보건관리 체계를 구축해 중대 재해 예방에 대해 체계적으로 관리할 예정이다.
 
이는 군 안전방재과 내 배치될 예정이며 팀원은 총 3명으로, 팀장 1명과 중대산업재해 담당자 1명, 중대시민재해 담당자 1명으로 구성된다. 또한 중대재해예방을 위해 사업부서 안전의식 개선 교육 및 홍보와 정기적인 안전 점검도 함께 진행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김문오 군수는 27일 법 시행에 앞서 달성군 내 주요 건설 현장을 찾아 현장 점검을 시행하고, 안전한 달성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해 달라고 당부했다.
 
김문오 군수는 “군민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삼아 중대재해예방 TF팀 운영에 나선다”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현장 점검을 통해 군민들께서 안심하고 생활하실 수 있는 환경을 만들고, 안전 1등 도시 달성군의 명성을 더욱더 펼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달성군에 있는 남양금속은 달성군종합사회복지관을 방문하여 저소득 가정 아동과 청소년에게 결연후원금을 전달했다.[사진=대구달성군]

한편, 달성군은 남양금속에서 지난 1월 26일 달성군종합사회복지관을 방문하여 지역 내 저소득 가정 아동과 청소년 18명에게 결연후원금 1917만원을 전달했다고 27일 밝혔다.
 
대구시 달성1차산업단지에 있는 남양금속은 2011년부터 기업의 사회적 책임의 하나로 전사적 사회봉사단인 ‘두드림’을 조직하고, 달성군종합사회복지관과 연계하여 매년 아동 결연후원금, 농촌일손돕기, 따뜻한 겨울나기 등 지역사회를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시행하고 있다.
 
남양금속 김현성 대표이사는 “코로나19로 모두가 힘든 요즘 여건이 허락되는 범위 내에서 지역사회를 위해 사회공헌활동을 강화하고 지역 주민과 함께하는 봉사활동을 확대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김문오 달성군수는 “지역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관심을 두고 후원해줘 감사하다”라며, “우리 지역의 좋은 변화를 만들어 가는 소중한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해 다양한 정책을 펴겠다”라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