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태준 이천시장, 경강선 100만호 주택공급 대선 공약 추진 제4차 실무회의 참석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천)강대웅·차우열 기자
입력 2022-01-27 11:4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여주·광주시장도 동행, 현실성 높일 수 있는 단계적 정책방안 강구 당부

엄태준 이천시장을 비롯해 여주·광주시장이 경강선 100만호 주택공급 대선공약 추진 제4차실무회의장을 방문해 실무자들을 격려한 뒤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이천시]

경기 이천시가 26일 광주시와 여주시와 함께 추진 중인 경강선100만호 주택공급 대선공약 추진 제4차 실무회의에 3개시 자치단체장이 참석해 실무자들을 격려했다고 밝혔다.
 
엄태준 이천시장을 비롯해 이날 3개시 자치단체장은 일제히 중장기 전략은 물론이고 현실성을 높일 수 있는 단기적 방안도 강구하고 이를 단계적으로 추진이 가능한 범위를 설정해 주민들의 바람이 충족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해줄 것을 당부했다.
 
엄태준 이천시장은 “경강선 100만호 주택공급 대선공약 추진은 우선적으로 경강선GTX의 완성과 수도권규제혁신에 목표를 둔 전술적 측면이 강한 대선공약 개발이었다”며 “대상지역이 자연보전권역이 대부분이기 때문에 수도권 규제로 인해 추진이 어려워 특별법 제정이 필요하고 또 타 지자체로부터 지역이기주의적 발상이라는 오해를 사기 쉬워 반대 여론도 클 것으로 예상된다”고 우려를 표명했다.
 
엄 시장은 이어 “사실상 경강선 100만호 주택공급이라는 발상의 전환은 지방과 수도권의 부동산 자산가치의 양극화를 해소하고 선진국에 진입한 한국의 경제성장률이 둔화된 상황에서의 초일류 경쟁력을 확보하는 전략이라는 점을 장기적으로 설득해야 한다”고 대선공약 필요성을 주장했다. 
 
엄 시장은 그러면서 “현실적으로는 법령상 가능한 50만㎡ 수준의 우수한 사업대상지를 지속적으로 발굴하기 위한 로드맵을 계획할 필요가 있을 것”이라고 방향을 제시했다.
 
이 날 4차 실무회의에서는 경강선100만호 대선공약 안이 확정됐고 3개시는 여야 주요 정당과 후보들에게 제안을 할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