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2~2023 드라이브 칩 앤드 퍼트
  • 결선은 2023년 4월 마스터스 앞둔 일요일

드라이브 칩 앤드 퍼트에 출전한 선수들 [사진=마스터스]

2023년 4월(현지 시간) 미국 4대 메이저 골프 대회 중 하나인 마스터스 토너먼트(이하 마스터스)가 미국 조지아주 오거스타에 위치한 오거스타 내셔널 골프클럽에서 열린다.

올해(2022년) 마스터스 대신 내년을 언급하는 이유는 대회 전 열리는 한 이벤트 대회 때문이다.

이름하여 드라이브 칩 앤드 퍼트. 대상은 7~15세 남녀 주니어다. 한 가지는 특이하다. 골프 대회지만, 골프를 잘 몰라도 된다. 3가지 기술(드라이브, 칩, 퍼트)을 배우면 무료로 참가할 수 있다.

대회는 남녀 4개 연령대로 나뉜다. 지역 예선은 오는 5월 미국 내 골프장 350곳에서 치러진다. 지난 8년 동안 가장 많은 수치다.

각 골프장에서 열리는 지역 예선 결과 소 구역 예선으로 향하는 주니어는 성별과 나이별 3명씩이다.

지역 예선은 5월 1일 미국 플로리다주 비에라에 위치한 듀란 골프클럽과 미국 아이다호주 남파에 위치한 릿지 크레스트 골프클럽에서 시작된다.

지역 예선에서 상위권에 위치하면 소 구역 예선(7~8월)과 지방 예선(9~10월)을 거친다.

소 구역 예선은 30개 주 골프장 61곳에서 치러진다. 골프장별로 성별과 나이별 2명이 지방 예선으로 향한다. 
 

완벽한 드라이버 스윙을 뽐낸 야니 윌슨 [사진=마스터스]

지방 예선은 10개 지방, 골프장 10곳에서 개최된다. 각 골프장 성별, 나이별 1명이 결선에 출전할 수 있다.

골프장 10곳은 사이오토 컨트리클럽(US 오픈, 라이더컵, PGA 챔피어십), TPC 보스턴(노던 트러스트),  캐슬 파인스 골프클럽, 오크 힐 컨트리클럽(US 오픈, PGA 챔피언십, 라이더 컵 등), 페블 비치 골프 링크스(US 오픈, US 여자 오픈, PGA 챔피언십), 데저트 마운틴(PGA 챔피언스 찰스 슈왑 컵), 메디나 컨트리클럽(US 오픈, PGA 챔피언십, 라이더컵), 챔피언십스 골프클럽(US 오픈, 라이더컵), 더 베어스 클럽, 퀘일 할로 클럽(PGA 챔피언십)이다.

지방 예선을 통과한 주니어 남녀 40명씩은 2023년 마스터스 토너먼트 대회 전주 일요일(2023년 4월 2일)에 치러지는 결선에 나갈 수 있다. 

이 대회는 2013년 마스터스 토너먼트, USGA, 미국프로골프협회(PGA of America)가 합심해 만들었다. 목표는 주니어 골퍼 발굴이다. 출전 비용은 모두 무료다. 이들은 주니어에게 미국 내에 위치한 전국 골프장에서 경쟁할 기회를 제공한다. 결선은 오거스타 내셔널 골프 클럽에서 생중계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주코피아] 뉴스레터 구독이벤트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우리은행

실시간 인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페이지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