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엠이코리아, '퍼스널모빌리티 배터리팩' 경량화… 세계시장 선점 목전(目前)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대구) 이인수 기자
입력 2022-01-25 08:0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국민대‧이엠이코리아, 하이브리드 에너지저장 시스템 개발을 위한 MOU

국민대학교 산학협력단(좌측 세 번째, 오하령 단장)과 이엠이코리아(좌측 두 번째, 김홍식 회장)는 퍼스널모빌리티 배터리팩 경량화 구현을 위한 Hybrid Energy Storage System 개발사업 추진 MOU를 체결했다. [사진=이엠이코리아]

이엠이코리아는 국민대학교 산학협력단과 지난 1월 24일 국민대학교 산학협력관에서 퍼스널모빌리티 배터리팩 경량화 구현을 위한 '하이브리드 에너지 스토리지리 시스템(Hybrid Energy Storage System)' 개발사업 추진의 초석을 다지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이에 이날 업무협약 체결식에는 이엠이코리아 김홍식 회장, 이엠이코리아의 계열사인 에스엠케이 김도형 대표이사, 국민대학교 오하령 산학협력단장, 노정욱 융합전자공학전공 교수, 국민대학교기술지주 이진구 본부장이 참석해 향후 협력사업 추진을 위한 단계별 전략과 상호 협력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먼저 자동차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국민대는 교육부가 지원하는 ‘디지털 신기술 인재 양성 혁신공유대학’ 사업의 ‘미래 자동차’ 분야 주관 대학으로 선정되어 재정지원을 받고 있으며, 자동차를 넘어 다양한 차세대 이동 수단을 개발하는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꾸준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 대학이다.
 
국민대학교 산학협력단과 이번 개발사업에 함께하는 이엠이코리아는 친환경에너지를 활용해 개인이동수단인 전기자전거·전동킥보드·전동스쿠터의 제조, R&D, 유통, 플랫폼 개발 등을 사업 영역으로 두고 있는 퍼스널모빌리티 전문기업이다.
 
또한 수출에 전문화된 기업으로 꾸준한 성장을 통해 내실을 갖춰 왔으며, 최근 성황리에 마무리된 ‘CES 2022(국제전자제품박람회)’에 자체 개발 전기자전거를 전시·홍보해 호응을 끌어내는 데 그치지 않고 해외시장 공급계약 체결을 위한 세부적 협상을 진행 중인 저력있는 기업이다.
 
이번 사업협력을 주도한 국민대 노정욱 창의공과대학 융합전자공학전공 교수 겸 에너지 IT융합 연구센터장은 “본 개발사업은 배터리와 슈퍼커패시터로 구성되며, 퍼스널 모빌리티에 응용 시 기존 배터리팩과 비교해 최대 40%까지 무게 저감을 이룰 수 있는 국내 최초 기술이다”라며, “해당 기술은 수소연료전지 전기자동차 분야에서 국내외로 활발히 연구 중이나 e-bike등 personal mobility 분야에의 적용연구는 기초 단계에 머무르고 있다”라고 말했다.
 
이어 “이엠이코리아와 협업을 통해 개발에 성공한다면 배터리 경량화 부분에서 세계적인 경쟁력을 확보하여 세계시장을 선점할 수 있을 것”이라고 개발목표를 전했다.
 
이엠이코리아의 김홍식 회장은 “이번 MOU를 기점으로 이엠이코리아와 국민대가 힘을 합쳐 모빌리티 산업의 핵심인 배터리 경량화 개발을 성공시켜 국민대는 글로벌 모빌리티 전문 연구대학으로, 이엠이코리아는 퍼스널모빌리티 업계를 선도하는 일류기업으로 거듭나는 계기가 되기를 희망한다”라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