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스텔 소유권 때문에...아버지 때려 숨지게 한 40대, 2심도 실형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신진영 기자
입력 2022-01-23 13:2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피고인 잘못 반성 중이고, 오랜 기간 정신병 앓아온 점 감안"

서울 서초동 종합법원청사[사진=유대길 기자 dbeorlf123@ajunews.com]

'오피스텔 소유권'을 넘겨주지 않는다며 아버지를 때려 숨지게 한 40대가 항소심에서도 실형을 선고받았다. 

23일 법조계에 따르면 서울고법 형사2부(윤승은 김대현 하태한 부장판사)는 존속상해치사, 존속상해, 현주건조물방화미수 등 혐의로 기소된 김모씨(49)에게 1심과 마찬가지로 징역 8년을 선고하고 치료감호를 명령했다. 

김씨는 2020년 12월 14일 새벽 자택에서 아버지와 어머니를 여러 차례 폭행했다. 아버지는 김씨의 폭행으로 갈비뼈 등이 골절됐고 이틀 뒤 숨졌다. 

이날 김씨는 새벽에 집에 불을 내려다가 잠에서 깬 어머니가 제지하자 어머니를 침대로 데려가 폭행했고, 침대에 잠들어 있던 아버지까지 함께 폭행한 것으로 조사됐다. 

그는 아버지와 어머니가 소유한 오피스텔의 소유권을 자신에게 넘겨주지 않는다는 불만을 품고 이 같은 범행을 저지른 것으로 조사됐다. 

김씨는 재판에서 자신의 혐의를 모두 인정하고 1심에서 징역 8년을 선고 받았다. 김씨는 항소하지 않았지만 검찰은 "형량이 너무 가벼워 부당하다"며 항소했다. 

항소심 재판부는 "폭행 당시 피해자들이 고령이나 지병 등으로 피고인에게 저항하거나 피고인의 행위를 제지하는 것이 불가능한 상태"였다며 "피고인은 이 사건 범행 전에도 피해자들에게 수 차례 폭행과 폭언을 일삼은 것으로 보인다"고 판단했다. 

다만 항소심 재판부는 "피고인이 잘못을 반성하는 태도를 보였다"며 "오랜 기간 양극성 정동장애 등 정신병을 앓아왔고 정신적 장애가 범행을 저지르는데 영향을 미쳤다"고 판시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