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랜드코리아레저, 2년 연속 청렴 컨설팅 멘토기관에 선정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기수정 문화팀 팀장
입력 2022-01-21 09:0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그랜드코리아레저]

그랜드코리아레저(GKL, 사장 김영산)가 국민권익위원회(위원장 전현희) 주관 '청렴 컨설팅' 멘토 기관에 선정됐다.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선정이다. 

1월 22일 GKL에 따르면, 청렴 컨설팅은 청렴 수준이 상대적으로 미흡한 공공기관을 상대로 원인 진단과 맞춤형 대안을 제시하는 제도다. 권익위가 대상기관을 1:1로 직접 지원하던 방식에서 2018년 하나의 멘토 기관이 2~3개의 기관을 지원하는 권역별 컨설팅 그룹 방식으로 변경됐다.

GKL은 한국체육산업개발, 한국가스기술공사 등 두 멘티 기관과 그룹을 구성해 청렴 컨설팅을 진행하게 된다.

앞서 GKL은 지난 2021년 멘토 기관으로 참여해 한국석유관리원,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등 두 멘티 기관의 청렴도를 2등급 상향시켰다. 우수 멘토 기관에도 선정된 GKL은 지난 1월 19일 충북 청주 국민권익위원회 청렴연수원에서 열린 청렴 컨설팅 착수 회의에서 청렴 시책 사례를 발표했다. 

김영산 사장은 "GKL이 청렴 컨설팅 우수 멘토 기관으로 선정되어 매우 기쁘다"면서 "앞으로도 GKL은 청렴 컨설팅의 멘토 기관으로서 우수시책 사례 공유뿐만 아니라, 청렴한 공직사회 분위기 조성을 위해 앞장서겠다"고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