中 씨틱캐피탈이 선택한 첫 번째 韓 스타트업...홍정욱 '올가니카' 430억 투자 유치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신보훈 기자
입력 2022-01-19 15:2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올가니카 홍정욱 회장.[사진=올가니카]


식물성혁신푸드 기업 올가니카가 중국 최대 국영기업인 중신그룹(CITIC)의 씨틱캐피탈(CITIC Capital)과 투자협약을 맺고 3600만 달러(약 430억원) 규모의 투자를 유치했다고 19일 밝혔다. 160억 달러(약 19조원) 규모의 펀드를 운영하는 씨틱캐피탈이 한국 기업에 투자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설립 9년차인 올가니카 또한 첫 번째로 외부 투자를 유치했다.
 
올가니카는 지난 2013년 “건강과 환경을 위한 식품으로 세상을 바꾼다”는 사명 아래 설립된 식물성 혁신푸드 기업이다. 채식주의자인 홍정욱 회장이 애정을 가지고 설립한 올가니카는 식물성, 기능성, 지속가능성의 가치를 담은 대체육과 간편식, 프로틴과 건강기능식품, 스낵과 음료를 생산해 스타벅스, 커피빈, 코스트코, 이마트, 삼성전자 등에 제공하고 있다. 

홍정욱 올가니카 회장은 "올가니카 • 씨틱 파트너십은 K비건을 세계의 기준으로 만드는 출발점이 될 것"이라며 "건강과 환경을 위한 식품으로 세상을 바꾸려는 올가니카와 브라잇벨리의 꿈을 세계 시장에서 펼치겠다"고 말했다.

씨틱캐피탈은 비건프로틴, 비건간편식, 비건음료를 비롯한 올가니카의 식물성 혁신푸드와 브랜드 가치에 주목했다. 또한 최근 올가니카로부터 스핀오프 돼 스타벅스, 커피빈, 세븐일레븐, 한국야쿠르트 등 주요 채널에 안착한 대체육 기업 브라잇벨리의 성장성 또한 높게 평가했다. 씨틱캐피탈은 향후 올가니카와 브라잇벨리의 세계시장 진출에도 적극 협조하기로 했다.
 
올가니카는 맥도날드 차이나와 세계적인 건강기능식품 유통채널인 GNC 등을 직간접적으로 보유하고 있는 씨틱캐피탈과 함께 식물성 혁신푸드와 대체육의 중국 및 아시아 시장 확장을 도모할 계획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