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원그룹, 컴투스와 손잡고 메타버스 사업 강화 박차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나경 기자
입력 2022-01-17 10:1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장동하 교원그룹 기획조정실장(가운데)이 지난 1월 13일 컴투스·위지윅스튜디오와 메타버스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송재준 컴투스 대표(왼쪽)와 박관우 위지윅스튜디오 대표와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교원그룹]

교원그룹이 컴투스와 손잡고 메타버스 사업 강화에 나선다. 

교원그룹은 지난 13일 컴투스 및 위지윅스튜디오와 메타버스 사업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3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컴투스와 위지윅스튜디오가 현재 준비 중인 메타버스 플랫폼 ‘컴투버스(Com2Verse)’에 교원그룹의 다양한 콘텐츠를 탑재하고, 이를 위한 기술 및 서비스 개발에 적극 협력한다는 계획이다.

컴투버스는 게임을 넘어 일·생활·놀이가 모두 이뤄지는 올인원 미러월드 형태의 올인원 메타버스 플랫폼이다. 가상 오피스 환경인 ‘오피스 월드’와 쇼핑 및 금융·의료 서비스가 제공되는 ‘커머셜 월드’, 게임, 음악, 영화, 공연 등을 즐길 수 있는 ‘테마파크 월드’, 이용자들의 소통 공간인 ‘커뮤니티 월드’가 도입될 예정이다.

교원그룹은 생활 밀착형 공간인 ‘커머셜 월드’ 내 주요 사업 영역의 콘텐츠를 구현하고, 가상세계에서도 이용자들이 자사의 다양한 라이프 케어 서비스를 누릴 수 있도록 협업을 이어나갈 방침이다.

교원그룹 관계자는 “현실세계 기반의 개방형 메타버스 플랫폼을 구축하고 있는 컴투스, 위지윅스튜디오와 함께 메타버스 생태계 구축을 위한 협력 관계를 맺게 돼 기쁘다”며 “이번 협업을 시작으로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메타버스 기반의 콘텐츠와 서비스를 지속 구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