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지엔터테인먼트, 아티스트 공백기 너무 길다" [KB증권]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강현창 기자
입력 2022-01-17 08:3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아주경제 DB]


와이지엔터테인먼트 소속 주요 아티스트들의 공백기가 너무 길다보니 실적에도 악영향을 주고 있다는 증권가의 분석이 나온다.

이선화 KB증권 연구원은  1월 17일 와이지엔터테인먼트에 대해 "블랙핑크, 빅뱅 등 주요 아티스트들의 활동 공백기가 길어지면서 아티스트 직접 참여형 매출에 대한 실적 추정치를 하향조정했다"며 "투자의견 '매수'는 유지했지만 목표주가는 기존 8만5000원에서 7만3000원으로 하향한다"고 설명했다.

이 연구원은 "지난 4분기 와이지엔터테인먼트의 연결기준 매출액은 772억원, 영업이익은 64억원을 기록하며 영업이익 기준 컨센서스 80억원을 19.7% 하회하는 어닝 쇼크를 기록할 것"이라며 "4분기 와이지엔터테인먼트의 앨범 판매량은 전년대비 85.8% 줄어든 24만장으로, 신규 발매된 앨범이 송민호 솔로앨범 밖에 없다"고 설명했다.

반면 이 연구원은 올해는 지난해보다 상황이 개선되리라는 분석을 덧붙였다. 이 연구원은 "2022년에는 블랙핑크 완전체의 신규 앨범 발매 및 월드 투어와 지난해 나온 로제와 리사의 솔로 앨범을 발매가 기대된다"며 "하반기에는 블랙핑크의 뒤를 잇는 걸그룹 '베이비 몬스터즈'가 데뷔할 것으로 추정되며 활약이 기대된다"고 전망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