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2세대로 재탄생한 전국 최초 자율순찰로봇 '골리' 운행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시흥)강대웅·송인호 기자
입력 2022-01-17 09:1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배곧생명공원 순찰, 영상정보 전송...범죄발생 신속 대처 가능

자율순찰로봇 '골리' 모습  [사진=시흥시]

경기 시흥시가 17일 업그레이된 자율순찰로봇 '골리' 2세대가 지난 1일부터 배곧생명공원에서 운행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시에 따르면 '골리' 는 전국 최초 자율순찰로봇으로  배곧생명공원을 순찰하면서 로봇에 장착된 카메라를 이용해 영상 정보를 실시간으로 전송해 위급상황이나 범죄에 신속 대응할 수 있는 지능형 스마트 서비스로  기존 골리 1세대는 배터리 소모가 빠르고 지정된 경로만 자율 주행하는 한계가 있어 시는 이러한 기능을 개선해 안정성 검증 단계를 거쳐 골리 2세대를 출시했다.
 
주요 기능 개선 내용은 △배터리 완충 시 주행시간 증가(3시간→8시간) △주행 최대속도 향상(5㎞/h→9㎞/h) △ 지정경로 및 임의경로 자율주행 가능 △ 화물 탑재량 증가(50㎏→150㎏)에 따른 다양한 순찰 장비 탑재 기능 등이다.
 
자율주행 순찰로봇 '골리'는 규제 개선을 통한 실증 특례사업으로 실증기간인 올 6월 30일까지 시범 운행할 예정이다.
 
운행 일정은 주 3회(월요일, 금요일, 일요일)로 일일 4시간 주행하며  동절기인 오는 2월 28일까지는 월요일 16시~20시, 금요일 14시~18시, 일요일 12시~16시까지만 운영된다.
 
임병택 시흥시장은 “업그레이드된 골리 2세대 출시로 시민들이 보다 안전한 공원 이용이 가능하다”며 “기업 간의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첨단기술이 접목된 공공서비스로 시민 삶의 질 개선과 편의 증대 도모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