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해부터 나타난 옛 음원 리메이크 열풍...차트 상위권에 포진

[사진=지니뮤직]

지니뮤직 1월 2주차(1월 6~12일) 주간차트 1위는 가수 김민석과 리본 프로젝트의 ‘취중고백’이 차지했다.
 
멜로망스 김민석은 지난해 12월 19일 ‘리본 프로젝트’의 열두 번째 앨범 ‘취중고백’을 발매했다. 취중고백은 지난 2005년 발매됐던 곡을 리메이크한 음원이다.
 
이번 노래는 김민석의 매력적인 목소리와 어쿠스틱한 사운드, 감성 기반의 노랫말이 어우러진 고백송으로 인정받으면서 지니 주간차트 1위에 올랐다. 취중고백은 지니 주간차트에서 7일간 1위에 올랐고 실시간 차트는 162시간 1위를 기록했다.
 
지니뮤직 관계자는 “과거의 숨겨진 명곡을 현재의 트랜드와 접목해 다시금 음악 팬들과 만나게 하는 리본 프로젝트가 시간을 뛰어넘어 MZ세대의 감성까지 녹인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
 
2위는 임영웅의 ‘사랑은 늘 도망가’가 올랐다. 사랑은 늘 도망가는 주말드라마 ‘신사와 아가씨’의 OST로 임영웅이 데뷔한 이후 처음으로 선보인 드라마 OST이다. 이문세의 노래를 새롭게 편곡한 곡으로, 임영웅만의 촉촉한 보이스와 어쿠스틱하고 담백한 원곡의 느낌을 최대한 유지해 리스너들의 뜨거운 사랑을 받았다. 이 곡은 지니 실시간 차트 1위에 6시간 올랐다.
 
지니뮤직 관계자는 “지난해부터 나타난 옛 음원의 리메이크 열풍이 올해 초 차트에서도 보이고 있다”며 “과거의 명곡이 현대 감성으로 재해석돼 전 세대를 어우르며 팬들의 폭넓은 사랑을 받고 있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우리은행

실시간 인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페이지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