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지주, 호텔롯데 IPO 재개 쉽지 않아…목표가 ↓"[NH투자증권]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강현창 기자
입력 2022-01-14 08:4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아주경제 DB]


롯데그룹의 최상단에 위치한 호텔롯데의 상장작업이 당분간 어려울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면서 롯데지주의 주가도 약세를 겪을 것이라는 전망이 나온다.

김동양 NH투자증권 연구원은 1월 14일 "롯데그룹 지배구조의 최상단에 위치한 호텔롯데는 비우호적 영업환경 지속으로 실적 회복과 IPO 재개가 쉽지 않을 전망"이라며 "이에 따라 롯데그룹 지배구조 개편의 최종단계인 롯데지주-호텔롯데 통합지주회사 체제 형성 가능성도 당분간 낮다"고 전망했다.

김 연구원은 "코로나 19 장기화로 주요 자회사 실적의 부진이 심화할 가능성과 호텔롯데 IPO 시점 지연이 불가피한 점이 롯데지주 목표가 하향 이유"라며 목표주가를 기존 4만1500원에거 3만2000원으로 하향했다. 투자의견은 '보유'로 유지했다.

한편 최근 롯데지주가 브랜드로열티 요율을 올린 것은 긍정적인 이슈다. 김 연구원은 "롯데칠성·롯데푸드·롯데상사 지분 확대 작업과 롯데쇼핑의 구조조정 등으로 롯데지주의 배당수입 정상화가 진행 중"이라며 "브랜드로열티 요율인상(15bp→20bp)으로 2022년부터 연간 약 300억원 수입 증가가 예상된다"고 전망했다.

이어 "올해 1분기는 배당수입 증가와 롯데칠성 연결편입효과 등으로 영업이익이 전년대비 405% 증가한 2148억원을 기록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