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임산부 친환경농산물 꾸러미 지원 사업' 추진...21일부터 신청 받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춘천)강대웅·차우열 기자
입력 2022-01-11 12:3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도내 2694 임산부 대상, 1인당 48만원 지원...3월부터 공급 예정

강원도청 전경 [사진=강원도]

강원도가 오는 21일부터 도내 임산부 2694명을 대상으로 '임산부 친환경농산물 꾸러미 지원 사업'을 진행하기로 하고 신청 접수를 받는다고 밝혔다.

도에 따르면 도는 도내 임산부들에게 청정한 도내 생산 친환경농산물을 공급함으로서 소비가 생산․유통을 견인하고 저출산 문제 해소에도 도움을 주기 위해 이 사업을 진행하기로 결정했다. 

도는 특히 이 사업의 안정적 공급망 구축과 촘촘한 사업시행 준비를 위해 임산부 신청․접수를 오는 21일 10시부터 온라인 쇼핑몰과 읍면동(주민센터) 동시 시작할 계획이다.

지원대상은 사업신청일 현재 임신부 및 2021년 1월 1일 이후 출산한 산모로 사업대상 임산부로 확정되면 1인당 연간 48만원(연 16회 이내, 자부담 20% 선 결재)을 지원한다.

다만 읍면동 방문 신청을 하는 임산부는 출생증명서, 임신출산 확인서, 산모수첩 등을 준비해야 한다.

도는 코로나19가 장기화함에 따라 임산부가 안전하고 편하게 신청할 수 있도록 비대면 온라인 신청을 우선 홍보해 임산부가 기본정보를 입력하면 별도의 증빙 없이 비대면 자격검증을 통해 사업신청이 완료될 수 있도록 했다. 

김복진 도 농정국장은 "도는 현재 18개 시군(읍면동)과 유기적 협력체계를 구축해  임산부 신청․접수를 오는 21일부터 개시하고 공급시스템(공급업체 및 품목 선정 등)은 2월말까지 완료해 3월 중 임산부가 친환경농산물을 구매할 수 있도록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