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수정의 호텔 in] "올해도 역시 딸기" 호텔가 딸기 뷔페 열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기수정 문화팀 팀장
입력 2022-01-12 05: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인터컨티넨탈 스트로베리 애비뉴[사진=인터컨티넨탈 ]

코로나19 확산세 속에도 딸기 뷔페 시즌이 돌아왔다. MZ세대를 중심으로 한 딸기 뷔페의 인기는 여전히 뜨겁다. 호텔의 다른 레스토랑에 비해 상대적으로 가성비 좋은 호텔 디저트 뷔페는 '가치 소비'를 지향하는 스몰 럭셔리족의 구미를 당기기에 충분하다. 매년 겨울철 국내 호텔업계가 '딸기 전쟁'을 치르는 이유다.

#삼성동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는 1층 로비라운지에서 정통 딸기 디저트 뷔페 스타일의 ‘스트로베리 애비뉴(Strawberry Avenue)’를 1월 7일부터 매주 주말(금~일) 오는 4월까지 한정 판매한다. 딸기 디저트와 산지에서 공수한 친환경 생딸기는 물론, 셰프의 스페셜 디저트, 세계 테마 메뉴까지 40여가지의 메뉴를 맛볼 수 있다.

1월 한 달간 네이버로 사전 예약 및 결제 시 10% 얼리버드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올해 스트로베리 애비뉴는 '음식으로 떠나는 세계 여행'이 주제인 만큼 베트남식 칠리 크랩 튀김, 일본식 치킨 난반, 동남아식 홍합찜, 이탤리언 피자 등 나라별 음식을 다양하게 마련할 예정이다.

셰프가 즉석에서 조리해 제공하는 라이브 스테이션에서는 딸기 플람베와 갈레트, 호떡, 와플 등을 맛볼 수 있다.

이 외에 웰컴 드링크인 로제 스파클링 와인과 함께 생딸기, 딸기 치즈 피자, 구운 딸기&카망베르 치즈 샌드위치, 딸기 시폰 케이크, 딸기 타르트, 딸기 다쿠아즈 등 다양한 딸기 디저트 메뉴를 선보인다. 

한편 올해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의 스트로베리 애비뉴에 사용하는 모든 생딸기는 국내 대표적인 스마트팜 농업회사법인인 ㈜두호와 직거래를 통해 친환경농법으로 재배된 유기농 및 무농약 인증받은 딸기를 공급받았다. 딸기 품종별로 가장 맛있는 출하 시기에 따라 설향, 금실, 죽향, 비타베리, 대왕딸기 등 다양한 종류의 딸기를 즐길 수 있다. 

#롯데호텔 서울의 대표 디저트 프로모션인 '머스트 비 스트로베리(Must be Strawberry)'도 올해 선보인다. 지난 겨울, 코로나19 시대 먹고 꾸미는 데 비용을 아끼지 않는다는 '스펜데믹(Spend + Pandemic의 합성어)' 열풍에 힘입어 연일 매진 기록을 세웠다. 

IKA 세계 요리올림픽 금메달리스트인 나성주 제과장의 딸기 디저트로 구성된 올해 ‘2022 머스트 비 스트로베리(Must be Strawberry : Show Your Color)’ 프로모션은 오는 5월 8일까지 주말(공휴일 포함)마다 운영된다.

테이블당 △웰컴푸드 3종 △디저트 22종 △음료 2잔(커피 또는 차)이 제공된다. 딸기 뚱카롱, 티라미수, 케이크 등의 디저트 메뉴와 더불어 샌드위치, 샐러드, 핫디시 등 13종의 식사 대용 메뉴도 함께 준비된다.

색다른 디저트 경험을 원하는 고객을 위한 특전도 눈길을 끈다.

포르투갈 잼 브랜드 ‘메이아 두지아(Meia-Duzia)’의 물감잼과 초코 스프레드, 팔레트로 구성된 셀프 드로잉 키트를 추가로 제공한다. 여기에 새로운 색, 장식 등을 입힌 나만의 디저트를 해시태그 #페닌슐라라운지 #나만의 디저트와 SNS에 올리면, 매월 추첨을 통해 소정의 경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한편 이번 프로모션은 네이버를 통해 사전 예약하면 5%의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 그라넘 다이닝 라운지(Granum Dining Lounge)는 딸기 디저트 뷔페 ‘베리 베리 베리(Very Vary Berry) 프로모션’을 오는 3월 27일까지 선보인다.

‘베리베리베리’ 프로모션은 매 시즌 만석 행렬을 잇는 반얀트리 서울의 대표적인 디저트 뷔페 프로모션이다.

올해도 제철 생딸기를 비롯해 크로플, 딸기 케이크, 딸기 판나코타 등 딸기를 활용한 디저트가 다양하게 마련된다.

여기에 쌀국수, 타이 샐러드, 칠리 치킨, 피자 등 속을 든든하게 채울 수 있는 요리도 함께 맛볼 수 있다. 음료로는 커피 또는 차가 제공된다. 

#JW 메리어트 동대문 스퀘어 서울 더 라운지에서 판매하는 딸기 뷔페는 '살롱 드 딸기 위드 바비'다. 올해 시즌 7로 고객을 찾아온 프로모션은 오는 4월 30일까지 운영된다.

올해는 '딸기 파티(Strawberry Party)'를 부제로 준비했다. 매거진 콘셉트의 포토 부스를 비롯해 미러볼, 파티 커튼, 크리스탈 골드 캔들 센터피스, 골드 프레임의 미러 포토존 등을 마련했다. 

디저트 뷔페에는 현지 직송 논산 설향 품종의 딸기를 주재료로 한 24종의 다양한 딸기 디저트를 만나볼 수 있다.

설향 생딸기는 물론, 딸기 마카롱, 딸기 비스킷 슈, 딸기 티라미수, 딸기 오페라 케이크, 딸기 아몬드 크루아상, 딸기 수플레 롤 케이크, 딸기 치즈 케이크, 딸기 타르트, 딸기 마들렌, 딸기 무스 브라우니 등이다.

디저트 외에 에그 누들과 해산물 국수 또는 바햄앤치즈 크리스피 롤 2가지 메뉴 중 1개와 딸기 주스, 딸기 밀크셰이크, 딸기 요거트, 딸기 모히토 또는 에이드, 스파클링 와인 중 선택해 즐길 수 있다. 

로제 떡볶이, 맥 앤 치즈, 매운 치킨 꼬치 등도 한쪽에 마련된다. 

‘살롱 드 딸기 위드 바비 시즌7’은 주중에는 2부제로, 주말과 공휴일에는 총 3부제로 운영된다.

#서울드래곤시티의 브라세리 ‘THE 26’은 오는 4월 24일까지 디저트 뷔페 ‘딸기 스튜디오’를 선보인다. 

웰컴 드링크로 제공되는 딸기 차와 함께 무제한으로 제공되는 생딸기, 딸기 스펀지 케이크, 딸기 타르트, 딸기 티라미수 등 30여종의 디저트 메뉴를 준비했다. 또한 즉석에서 취향대로 골라 만들 수 있는 라이브 스테이션에서는 겨울철 대표 간식 페이스트리 붕어빵이 커리, 잡채, 팥 세 가지 종류로 준비된다.

또 짬뽕, 파스타 등 식사 대용 메뉴도 마련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