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떠나는 담양 아닌 돌아오는 담양 되길 바래"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담양=김정훈 수습기자
입력 2022-01-05 19:1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가는 곳마다 지지자들 함성 울려 퍼져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가 5일 전남 에코센터 호남기후변화체험관을 방문해 지난2012년 태풍 '볼라벤'에 피해를 입은 200년된 느티나무 보호수를 살펴보고 있다.[사진=김정훈 기자]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가 5일 전남 담양군 담양읍 담양 에코센터 호남기후변화체험관을 방문해 "담양 시민들이 힘을 합쳐 떠나는 담양이 아니라 돌아오는 담양. 인구가 느는 담양으로 발전하는 담양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 후보는 이날 오후 4시30분께 호남 두번째 일정을 소화하고 "우리 농촌이 앞으로 잘 돼야 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날 일정에는 전국 17개 광역시도에서 모인 이재명 후보 직속 시민캠프 '더 바른 미래위원회' 관계자들과 지지자들이 함께했다. 이 후보를 환영하는 지지자들이 몰려 이 후보가 움직이지 못하는 상황이 발생했고, 이 후보에게 다가간 지지자가 보좌진들에게 제지를 당하는 모습도 포착됐다.

현장에서 이 후보는 지난 2012년 태풍 '볼라벤'에 피해를 입은 200년된 느티나무 보호수를 살펴보며 "이게 쪼개졌나 봐"라며 안타까워 했다. 또 자전거를 돌려 전기를 발전하는 체험을 하며 "지구 환경도 지키고 운동도 하고 좋다"고 했다. 

행사를 마무리하면서 이 후보는 "오늘은 담양을 들러봤는데 담양이 대나무로 유명할 뿐만 아니라 풍광도 뛰어나고 훌륭한 군수님도 계신다"며 "담양 주민 여러분이 많은 노력해서 관광자원도 상당히 많이 발굴된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