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성동·윤한홍, 당직·선대위 직책 모두 사퇴..."尹 위해 백의종군"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박경은 기자
입력 2022-01-05 08:5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제 사퇴로 모든 불만과 분열 사라지기를"

권성동 국민의힘 사무총장이 2021년 12월 4일 오후 서울 여의도 당사에 들어서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권성동 국민의힘 의원이 5일 당 사무총장과 윤석열 대선 후보 선거대책위원회(선대위) 종합지원총괄본부장을 모두 내려놨다. 윤한홍 의원도 당 전략기획부총장과 선대위 당무지원본부장에서 물러났다.

이들은 소위 '윤핵관(윤석열 핵심 관계자)'으로 지목된 인사들로, 윤 후보가 전날 김종인 총괄선대위원장 해촉 등 선대위의 완전한 해산을 결정한 것과 관련해, 일종의 사전정리에 나선 것으로 읽힌다.


권 의원은 이날 오전 페이스북에서 "저의 사퇴로 모든 불만과 분열이 이제 깨끗이 사라지기를 바란다"며 사퇴 의사를 밝혔다.

그는 
"제가 그동안 윤석열 후보를 도와 여기까지 온 것은, 오로지 정권교체를 위해서였다"며 "우리 당이 무기력할 때 나홀로 문재인 정권에 맞서 '1인 야당'의 역할을 하며 피흘리며 싸운 것이 윤석열 후보"라고 강조했다.

권 의원은 "좌초한 국민의힘을 다시 살릴 사람은 윤석열밖에 없다는 판단 하에 모든 노력을 기울였다"며 "경선 과정에서부터 우여곡절이 있었지만, 저는 항상 우리 당의 큰 변화를 이뤄낸 이준석 대표님과 좋은 관계를 유지하려 했고, 김종인 위원장님을 모시기 위해 절치부심 노력했다"고 토로했다.

또 "일각에서 저를 소위 '윤핵관(윤석열 핵심 관계자)'이라며 공격했을 때도, 국민에게 드릴 말씀이 많았으나 하지 않았다. 내부갈등은 패배의 지름길"이라며 "정권교체보다 자리를 유지하는 것이 중요한 분은 더 이상 우리 당에 없을 것이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아울러 "이것이 정권교체를 바라는 대다수 국민과 당원의 생각임을 명심해야 한다"면서 "저는 앞으로 새로 태어날 윤석열 후보를 위해 백의종군하겠다. 일련의 상황으로 실망하신 국민 여러분께 정말 죄송하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부디 달라지는 윤석열 후보를 지켜봐달라"고 요청했다.

윤한홍 의원 역시 자신의 페이스북에 "후보가 쇄신의 방안을 추구하는데 어떤 장애도 되어서는 안 된다는 마음 아래 당직과 선대위 직책을 내려놓고자 한다"며 "윤 후보의 승리를 위해서, 정권교체를 위해서 우리가 가진 모든 것을 내려놓고 다시 새 출발을 해야 할 때"라고 강조했다.

윤 의원은 "지금 현재 윤석열의 부족함에 실망하시더라도 애정을 거두지 마시고, 윤 후보가 전열을 정비해 다시 여러분의 신뢰를 회복할 것을 지켜봐 주시기 바란다"며 "어느 위치에 있든지 백의종군의 자세로 정권교체를 위해, 윤 후보의 승리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