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미의 세포들'로 새해 맞이…덱스터, 메타버스향 시무식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최송희 기자
입력 2022-01-04 09:0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덱스터스튜디오]

2022년 새해, 시각특수효과(VFX) 및 콘텐츠 전문기업 (주)덱스터스튜디오 임직원들이 메타버스에서 시무식을 가졌다. 인기 웹툰 '유미의 세포들' 캐릭터로 만난 임직원들의 풍경이 새롭다.

덱스터스튜디오는 1월 4일 "동명 네이버 웹툰을 바탕으로 기획·개발한 소셜(Social) VR툰(TOON) '유미의 세포들 VR'을 활용, 메타버스향 시무식 '덱스터 세포들'을 개최했다"라고 밝혔다.

지난 3일 진행된 이날 시무식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비대면으로 진행 됐다. 자회사를 포함한 400여명의 임직원이 참여해 '유미의 세포들 VR' 속 캐릭터가 되어 OX퀴즈, 장기근속 포상 등의 다양한 이벤트를 즐겼다고.

지난해 주요 성과와 함께 2022년 사업계획도 발표했다. 덱스터스튜디오는 올해 VFX 사업 다각화 및 글로벌 인터넷동영상서비스(OTT)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안정적인 공급망을 구축할 예정이다. 아울러 영화·드라마 제작사로서의 도약을 위해 다양한 원작 지적재산권(IP)을 확보하고 자회사 크레마월드와이드를 통한 광고 사업으로 이익률을 제고할 방침이다.

또한 지난 11월 론칭한 버추얼 프로덕션 스튜디오 '디원(D1)'만의 특화된 스테이지 솔루션을 개발해 차별성을 만들고 200억원 규모의 스튜디오 구축 프로젝트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더불어 디지털 휴먼 제작 역량 및 홀로그램 기반 기술 강화, NFT 발행 등으로 비즈니스 영역을 확대하는 동시에 메타버스 산업 육성에도 박차를 가할 전망이다.

덱스터스튜디오 김욱, 강종익 대표는 "크레마월드와이드 인수, 해외 글로벌 OTT 기업과의 장기 파트너십 체결, 제작 영화 '모가디슈'의 흥행 등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많은 성과를 거뒀다. 이 모든 건 임직원들이 노력해준 덕분"이라며 "2022년 임인년에도 덱스터인이라는 자부심을 갖고 함께 도약할 수 있는 한 해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2012년 설립해 올해 10주년을 맞이한 덱스터스튜디오는 기획·제작부터 후반 작업 전반을 원스톱 시스템으로 완성하는 일체형 종합 콘텐츠사로, 그간 영화 '미스터 고' '신과 함께' 시리즈, '백두산' '모가디슈' 등을 제작했다.

영화 외에도 VR(가상현실)·AR(증강현실)·XR(확장현실) 등 실감형 콘텐츠도 꾸준히 제작·개발 중이다. 대표작으로는 VR 콘텐츠 '화이트래빗' '살려주세요' '프롬 더 어스' '조의 영역' 등이 있다. 시무식을 통해 공개된 '유미의 세포들 VR'은 올 상반기 공개될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