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구준 국수본부장 "이재명 후보 아들, 윤석열 후보 부인 절차대로 수사"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권성진 수습기자
입력 2021-12-27 14:1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서울 서대문구 미근동에 있는 경찰청[사진=연합뉴스]


남구준 경찰청 국가수사본부장은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 아들의 불법도박 의혹과 성매매 의혹, 윤석열 국민의힘 후보 부인 김건희씨의 허위 경력 의혹 관련 고발 사건들을 "절차대로 수사하겠다"고 밝혔다.
 
남 본부장은 27일 경찰청사에서 열린 정례 기자간담회에서 "이 후보의 장남 관련 부분은 소재지가 경기도라 경기남부경찰청에 배당했고, 김건희씨와 관련해서는 서울경찰청에 접수됐다"며 "규정과 절차에 따라 수사를 진행하겠다"고 말했다. 

앞서 이 후보의 장남은 불법도박과 성매매 관련 후기를 온라인 커뮤니티에 게재한 사실이 알려지면서 의혹이 제기됐고, 김건희씨는 교수 지원 시 허위 경력을 기재했다는 의혹이 나오고 있다.


남 본부장은 김씨와 관련해 검찰이 이첩한 건도 함께 수사하느냐는 질문에 "사안별로 판단하는 상황"이라고 답하고 공소시효와 관련해서는 "전체적인 조사가 이뤄져야 판단이 가능하다"며 "구체적으로 말씀드리기는 어렵다"고 말했다.

경찰 관계자는 김씨와 관련한 고발에는 업무 방해와 사기 등 혐의도 포함돼 있다고 밝혔다.
 
또 남 본부장은 내년 3월 대선과 6월 지방선거를 앞둔 가운데 선거사범을 수사 중이다. 남 본부장은 수사 상황과 관련해 "이달 9일부터 수사 전담반을 편성해 단속 중이며, 현재 대선과 지방선거를 합쳐 264건, 421명을 수사했고 11명을 불구속 송치했다"고 말했다.
 
송치된 인원 중에는 대선과 관련한 사안은 없고 전부 지방선거 관련인 것으로 파악됐다. 법 위반 유형은 금품수수와 불법 단체 동원, 허위사실 유포 등 다양했다고 경찰은 설명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