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신세계프라퍼티, 화성국제테마파크에 '대중음악 복합문화공간 조성' 합의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강대웅 기자
입력 2021-12-27 15:2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7만㎥ 공공기여 공간에 300억원 투입...화성국제테마파트 개장에 맞춰 착공

  • 서철모시장, "콘텐츠 산업을 신성장동력으로 키울 수 있는 마중물이 될 것"

대중음악 복합문화공간 조성 업무협약식에 참석한 서철모 화성시장 모습 [사진=화성시]

화성 송산신도시에 들어서는 화성국제테마파크에 7만㎥ 공공기여 공간에 300억원 이상의 건축비가 투입돼는 대규모 대중음악 복합문화공간이 들어설 전망이다.
 
화성시는 27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서철모 화성시장을 비롯해 임영록 신세계프라퍼티 대표이사, 송옥주 국회의원, 박도선 한국수자원공사 시화사업본부장, 오진택 도의원, 황광용 시의원이 참석한 가운데 ‘대중음악 복합문화공간 조성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신세계프라퍼티는 신안산선 국제테마파크 역사 인근 부지 7만㎡의 공공기여 공간에 건축비 3백억원 이상을 투입, 대중음악 복합문화공간을 조성하기로 했다.
 
복합문화공간은 화성국제테마파크 개장 시기에 맞춰 조성되며 시에 기부채납 된다.
 
시는 해당 공간을 대중음악을 중심으로 한 공연과 교육, 전시 공간으로 활용하고 지역 예술인 육성과 함께 음악산업 생태계를 조성할 방침이다.
 

 ‘대중음악 복합문화공간 조성을 위한 업무 협약’ 모습 [사진=화성시]

임영록 신세계프라퍼티 대표이사는 “일상 가까이에서 문화 예술을 즐길 수 있는 전문 공간을 조성하게 돼 기쁘다”며 “화성국제테마파크는 물론 그 관문이 될 대중음악 복합문화공간의 성공을 위해 적극 협업하겠다”고 말했다.
 
송옥주 국회의원은 “기업과 지역주민, 그리고 화성시 콘텐츠 산업을 위해 국회 차원에서의 협조를 아끼지 않겠다”고 했으며 박도선 한국수자원공사 시화사업본부장은 “화성국제테마파크 성공과 더불어 대중음악 복합문화공간의 동반성장을 기원하며, 관련 절차 및 공사가 조속히 진행될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하겠다”고 했다.
 
서철모 화성시장은 “복합문화공간은 우리 시의 부족한 콘텐츠 산업을 신성장동력으로 키울 수 있는 마중물이 될 것”이라며 “화성국제테마파크와의 연계로 더욱 풍성한 문화예술 공간이 될 것 같다"고 기대를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