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주택도시공사, 커뮤니티센터에 유니버셜 디자인한 ‘GH 도담누리터’ 조성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송인호 기자
입력 2021-12-22 16:47
도구모음
인쇄
글자크기 줄이기 글자크기 키우기
  • 남양주 다산지금 A3 · 동탄2 A93 블록 공동주택에서 시범사업 실시

  • 실내놀이터, 도서관, 맘스까페 등 놀이・교육・문화공간 통합 설계

유니버셜 디자인한 도담누리터 이미지 [사진=경기주택도시공사 ]

경기주택도시공사(GH)는 22일 남양주 다산지금 A3블록과 동탄2 A93블록 공동주택 커뮤니티센터에 ‘GH 도담누리터’를 조성한다고 밝혔다.
 
GH에 따르면 도담누리터는 아이들이 탈 없이 자라는 모양을 뜻하는 ‘도담도담’과 세상을 예스럽게 이르는 말인 ‘누리’의 합성어로 GH는 도담누리터를 맘스카페, 어린이 도서관, 실내 어린이놀이터를 통합한 유니버셜 디자인으로 계획해 기후변화에 관계없이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할 예정이다.

유니버셜 디자인이란 모두에게 편안하고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여 소통과 배려를 생각하는 디자인을 말한다.
 
또한 친환경 자재를 사용하고 에너지효율을 높이는 등 환경과 사회적인 부분도 고려하여 ESG(Environmental, Social, Governance) 경영 트렌드에 부합하도록 했다.
 
도담누리터는 계획단계부터 건축디자인·안전·조경시설물 등 내외부 전문가와 실수요자를 중심으로 구성된 ‘GH 홈에디터’ 자문단 의견을 반영해 고객중심의 공유 공간으로 기획됐다.
 
장동우 GH  주거사업본부장은 “남양주 다산과 화성동탄에 시범사업을 실시하고 향후 GH에서 추진하는 모든 공동주택에 확대해 나아갈 계획이다” 라며 “공사의 비전인 ‘살기 좋은 도시 조성’을 위해 멈추지 않는 노력을 계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페이지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