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해경, 해양환경 파수꾼 3명 신규 임용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동원 기자
입력 2021-12-21 15:1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해양오염방제 분야 일반직 공무원(9급) 3명 임명장 수여

이천식 서장이 해양환경 파수꾼 3명을 신규 임용하고 있다.[사진=동해해경]

강원 동해해양경찰서가 21일 오전 해양오염 방제 업무의 신속한 대응을 위해 배치된 일반직 공무원 3명에게 임명장을 수여했다.

동해해경에 따르면 일반직 공무원(9급) 신규 임용자 강비아(여), 이규인(남), 장보선(남)은 해양경찰교육원에서 8주간의 해양오염방제 등 필수 교육을 수료하고 금일 동해해양경찰서로 발령 받아 방제·해양 관련 전문 지식을 체계적으로 습득하기 위해 5주간 해양오염방제과와 방제함정 등에서 직무 교육을 마친 후 해양환경보호업무를 담당하는 공무원으로서 소임을 맡게 된다.

한편, 이번 임명장 수여식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최소 인원으로 간소하게 임명장을 전달받은 방식으로 진행됐다.

이천식 서장은 신규 임용자 모두에게 “동해해양경찰서에서 시작하는 공직생활을 진심으로 축하한다”며, "직무교육 기간 동안 공직자로서의 자세와 마음을 다지는 실속있는 교육이 되어 해양환경의 파수꾼이 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규인 신규 임용자는 “자부심과 책임감을 갖고 깨끗한 동해바다를 지키기 위해 해양오염 사고의 완벽한 예방과 대응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다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