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당국, '금융복합기업집단' 소속 임직원 대상 하반기 교육 진행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봄 기자
입력 2021-12-15 12: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아주경제DB]

금융위원회와 금융감독원은 오는 16일부터 이틀간 금융복합기업집단 소속 금융회사 임직원을 대상으로 감독법규 이해와 위험 관리역량 제고를 위한 2차 교육을 실시한다고 15일 밝혔다.

금융당국은 지난 2018년 7월 '금융그룹통합 감독제도' 도입 이래, 소속 금융회사 임직원을 대상으로 제도에 대한 이해를 제고하기 위해 관련 교육을 진행해왔다. 특히 올해는 지난 6월 30일부터 시행된 '금융복합기업집단법'의 원활한 정착을 위해 소속 금융회사들이 법규 준수를 위해 필요하다고 요청한 실무내용 및 적용사례를 중심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이번 교육과정은 자본적정성 관리, 보고·공시, 내부통제·위험관리 실무와 관련된 내용 위주로 균형 있게 구성됐다. 특히 사전 수요조사를 통해 금융회사 임직원들이 궁금해 하는 내용을 보강(내부거래 보고, 해외사례)하는 등 내실 있는 운영을 위해 노력을 기울였다. 

금융당국은 내년 1월부터 적용되는 금융복합기업집단법에 대비해 소속금융회사에 준비 상황을 최종적으로 점검하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금융회사의 원활한 법규준수를 유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금융당국 관계자는 "이번 교육과정을 통해 금융복합기업집단 실무자들의 제도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금융복합기업집단의 위험관리 실무역량을 제고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