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올 농식품부 축산악취개선사업 추진실적 평가 전국 3위 차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안성)강대웅·송인호 기자
입력 2021-12-07 14:5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안성맞춤스포츠클럽, 서안성체육센터 개관 기념식 개최

안성시 축산냄새저감협의체 정기회의 모습 [사진=안성시]

안성시는 7일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주관하는 ‘2021년 축산악취개선사업 추진실적 평가’에서 다년차사업을 추진 중인 전국 10개 공모사업 지자체 가운데 3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축산환경분야 전문가 5명이 사업 추진 및 예산 집행실적, 농가별 단기 악취관리계획 이행률, 냄새 반복민원 농가의 민원 감소율, 냄새저감 협의체 모범운영, 지자체 자체사업 추진 사업 등을 종합 평가해 선정했다.

시는 사업비 20억 4600만원 가운데 11월말 기준 85%를 집행해 전국 최상위권이며 특히 축사가 밀집돼 있는 지역특성에 따라 축산악취 저감을 위한 지자체 노력, 농장별 축사 청결 유지, 소독·청소를 매일 지도·관리해 단기 악취관리계획 역시 높은 이행률을 달성하는 등 우수한 성적을 거두게 되어 사업비 감액 없이 반영률 100%로 교부받게 됐다.

시는 또한 축산환경관리원과 합동으로 사업대상 농가별 악취저감 컨설팅을 실시해 농가별 냄새 저감을 위한 가이드라인을 제시함으로써 사업효과를 극대화했으며 올해 20억 4600만원에 이어 2022년에도 20억 4600만원을 확보해 총 40억 9200만원의 축산악취 개선사업을 추진할 수 있게 됐다.
 
이와 함께 시는 축산냄새 저감사업 확대를 위해 2022년 신규사업으로 ‘축사 깔짚(피트모스, 토탄 등) 지원사업’, ‘축사 악취방지시설 표준모델 개발사업’, ‘스마트 무창축사 지원사업’, ‘무창형축사 완전제어 통합시스템사업’, ‘양돈농가 악취 측정 지원관리’, ‘가축분뇨 악취 저감 통합 솔루션사업’ 등 총 6개 사업에 약 76억원을 편성할 계획이다.
 
김보라 안성시장은 “2022년도에는 농식품부 공모사업인 ‘축산악취 개선사업’과 더불어 신규 축산냄새 저감 추진을 위한 예산을 대거 투입해 획기적인 신규사업 위주로 추진하고 축산농가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여 1~2년 안에 성과를 체감할 수 있도록 총력을 다해줄 것”을 당부했다.
 

안성맞춤스포츠클럽 개관 기념식 모습 [사진=안성시]

안성맞춤스포츠클럽, 시민 체육복지와 건강증진에 기여

한편, 안성맞춤스포츠클럽은 지난 4일 서안성체육센터 다목적체육관에서 안성맞춤스포츠클럽 개관 기념식을 개최했다.
 
이번 기념식은 안성맞춤스포츠클럽 출범 1주년을 기념하고 9월에 개관한 서안성체육센터를 축하하기 위해 개최됐으며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백신패스 대상자 100명 미만으로 제한된 인원만 참가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날 행사는 스포츠댄스 및 힙합댄스팀의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김보라 안성시장의 기념사와 김문식 부회장의 안성맞춤스포츠클럽 사업 경과보고, 축사, 케이크 커팅 순으로 진행됐으며 자주 이용하는 회원들의 축하 메시지 영상으로 더욱 이목을 집중시켰다.
 
김 시장은 기념사를 통해 “안성맞춤스포츠클럽이 시민들의 체육 복지와 건강증진에 많은 기여를 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안성시 생활체육 발전을 이끄는 공공스포츠 클럽의 선두주자로서 더 나은 스포츠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했다.

안성맞춤스포츠클럽은 올해 9월 개관한 서안성체육센터를 위탁 운영 중이며 생활체육인 저변 확대, 스포츠 지도자 육성, 엘리트 체육인 양성 등 양질의 체육 서비스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