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도시공사, 화랑오토캠핑장 예약방식 추첨제로 변경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안산) 박재천 기자
입력 2021-12-06 16:0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화랑오토캠핑장 70%는 안산 시민에게 우선 배정

[사진=안산도시공사]

경기 안산도시공사 화랑오토캠핑장이 6일 공정하고 투명한 운영을 위해 캠핑장 예약 홈페이지를 자체 개발하고, 추첨제 방식을 도입한다.

이날 공사에 따르면, 추첨제 운영에 따라 이용을 원하는 고객은 먼저 새롭게 오픈하는 홈페이지에 회원가입을 해야 한다.

이후 매월 1~10일까지 한 개의 아이디(ID)당 월 최대 10회로 총 10박까지 예약신청을 할 수 있다. 

매월 11일부터는 마이크로소프트사에서 제공하는 프로그램을 이용한 추첨방식으로 당첨자와 예비당첨자를 선정하며 당첨자는 48시간 내 입금을 완료해야 최종이용이 가능하다. 

예비당첨자는 홈페이지의 개인조회를 통해 직접 확인할 수 있으며 미입금 등 취소분 발생 시 예약할 수 있는 기회가 부여된다.  

이에 따라 매크로(자동 반복 프로그램)사용으로 이용권을 차지해 웃돈거래하는 사례와 판매자가 특정시간에 취소 후 구매자가 바로 예약하거나, 판매자가 캠핑장에서 신분증을 확인 후 구매자에게 넘기는 등 문제점이 개선된다.
 

[사진=안산도시공사]

또, 이번 추첨제 도입으로 시민불만을 해소하고 지역주민에게 70% 우선 배정 혜택을 제공하는 등 투명한 캠핑장 운영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서영삼 사장은 “그동안 화랑오토캠핑장에 제기되어왔던 고객의 불만을 최소화하고자 자체적으로 시스템을 개발하고 추첨제 방식을 도입했다”며 “공정하고 합리적인 예약시스템으로 다양한 시민들이 캠핑장을 이용할 수 있도록 만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