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미크론 파장] WHO "38개국서 발생"…미국서도 12개 주에서 확진자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윤은숙 국제경제팀 팀장
입력 2021-12-05 13:0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세계보건기구(WHO)는 지난 3일(이하 현지시간) 새로운 코로나19 변이인 오미크론이 전 세계 38개국에서 확인됐다고 밝혔다. 불과 이틀 전인 1일에 23개국에서 발견됐지만, 이틀 만에 급격하게 확산하면서 전 세계에서 우려의 목소리가 커지고 있다. 

이날 WHO 코로나19 기술책임자인 마리아 반 커코브 박사는 소셜미디어 채널을 통해 진행된 질의응답 코너에서 "우리는 확산율이 높아지는 것을 보고 있으며, 오미크론 확진자가 늘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고 밝혔다. 
 

[사진=AP·연합뉴스 ]

미국도 오미크론 확진자가 속출하고 있다. 최소 12개 주에서 오미크론 변이 감염이 확인됐다고 CNN은 4일 보도했다. 지난 1일 캘리포니아주에서 오미크론 변이 첫 감염자가 확인된 이후 미국 전역으로 오미크론 파장이 번지는 모양새다. 

뉴욕타임스(NYT)는 현재까지는 대부분의 오미크론 변이 감염자가 남아프리카로 여행을 다녀온 사람들인 듯하다고 전했다. 그러나 일단 역내에서 확진자가 나온 만큼 지역사회 감염도 시간 문제라고 전문가들은 지적한다. 캐시 호컬 뉴욕 주지사는 부스터샷 등 백신 접종과 마스크 착용을 지속할 것을 요구했다. 

한편 로셸 월렌스키 질병통제예방센터(CDC) 국장은 3일 방역대책 브리핑을 통해 오미크론 변이가 지배종이 될 수는 있지만, 현재 대부분의 확진자는 델타 변이에 감염된 것이라면서 여기에 초점을 맞춰야 한다고 강조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