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망 사용료 강제 시 구독 인상” 발언...통역·문맥상 오해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신승훈 기자
입력 2021-11-26 14:5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SK브로드밴드와 협력 이어갈 것...오픈커넥트 투자 지속"

토마 볼머 넷플릭스 디렉터 [사진=오수연 기자]

넷플릭스는 토마 볼머 넷플릭스 디렉터가 지난 23일 오픈넷 행사에서 “망 사용료 강제 시 구독료를 인상한다”고 발언한 내용에 대해 통역상 오해로 잘못 인용된 것이라고 밝혔다.
 
넷플릭스는 26일 보도자료를 내고 “토마 볼머 디렉터가 ‘망 사용료 강제 시 구독료를 인상한다’, ‘한국이 협조해야 한다’고 언급했다는 것은 사실이 아니다”라며 “해당 내용은 효과적인 콘텐츠 전송과 인터넷 환경 증진을 위한 기업 간 소통을 언급한 것”이라고 해명했다.
 
지난 25일 국회에서 열린 ‘디지털 경제 시대, 망 이용대가 이슈의 합리적인 해결방안 모색을 위한 전문가 간담회’에서 볼머 디렉터가 “콘텐츠 현지화가 저해될 수 있다”고 발언한 내용도 문맥상 오해라고 덧붙였다.
 
넷플릭스는 “해당 발언은 글로벌 네트워킹 관점에서 특정 국가가 망 사용료를 강제하거나 이통사의 독과점 등으로 네트워킹에 필요한 비용이 글로벌 시장 대비 높을 경우를 설명한 내용”이라며 “이 경우 해당 국가로 네트워크를 연결하거나 국가 내 데이터 전송을 촉진할 유인이 부족하게 된다는 의미다. 해당 발언과 로컬 콘텐츠 제작·투자 여부는 전혀 무관하다”고 강조했다.
 
넷플릭스는 “콘텐츠 제공사업자(CP)와 인터넷사업자(ISP)가 기술적 방안을 포함한 협력 관계를 잘 구축하는 것이 필수적”이라며 “넷플릭스는 공동의 고객을 위해 SK브로드밴드와 협력을 이어가고 CP와 ISP 그리고 공동의 소비자 모두가 윈윈할 수 있는 오픈커넥트에 투자를 지속하겠다”고 덧붙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