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코, 1억2300만 달러 외화 변동금리채권 발행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송종호 기자
입력 2021-11-26 12:5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캠코]

 한국자산관리공사(캠코)는 1억2300만 달러(약 1450억원) 규모의 외화 변동금리부채권(FRN)을 발행했다고 26일 밝혔다.
 
외화 변동금리부채권은 시중 실세금리의 변화에 따라 지급 이자율이 달라지는 채권이다.
 
이번 채권은 캠코가 처음으로 발행한 외화 FRN이다. 정부의 ‘기업자산 매각 지원방안’의 일환으로 국내 해운선사의 ‘초대형 유조선 신조 지원사업’ 재원 마련을 위해 추진됐다.
 
캠코는 코로나19 등으로 인한 시장변동성 확대 우려에도 캠코 선박금융이 가진 대외 신뢰도를 바탕으로 주간사인 산업은행 홍콩법인을 통해 상대적으로 유리한 조건과 낮은 가산금리로 2차에 걸쳐 외화자금을 조달했다.
 
조달된 외화자금은 4월 캠코와 팬오션이 체결한 신조 선박금융 지원 계약에 따른 30만톤급 초대형유조선 2척을 건조하기 위한 비용으로 쓰인다.
 
신흥식 캠코 사장 직무대행은 “이번 외화 조달자금이 국내 선박금융 활성화에 마중물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 캠코는 국적 해운사들의 신조선박 투자 부담을 최소화하고, 고효율·친환경 선박 도입을 촉진하는 데 기여함으로써 정부의 해운 산업 리더 국가 실현전략에 적극 부응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