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자본재 부문 1위, 전체 1004개 상장기업 중 3위로 업계 최상위 기업에 선정

한미글로벌 CI [사진=한미글로벌]



한미글로벌은 국내 대표적 ESG 평가 및 분석기관인 서스틴베스트가 선정한 ‘2021 하반기 ESG 평가’에서 최고 등급인 ‘AA등급’을 획득했다고 24일 밝혔다

서스틴베스트는 올해 하반기 1004개 상장기업을 업종별로 구분해 환경, 사회적 책임, 기업지배구조와 관련된 경영 현황을 평가해 총 AA등급부터 E등까지 총 7단계(AA-A-bb-B-C-D-E)등급을 부여했다. 이중 상위 11.2% 기업 만이 최고 등급인 AA등급을 획득했다.

한미글로벌은 이번 평가에서 총점 99.82점으로 AA등급을 받아 자본재 부문 128개 기업 중 1위, 총 1004개 상장기업 중 3위를 차지해 ESG 종합평가 최상위 기업으로 선정됐다.

1996년 창사 이래 한미글로벌은 모범적인 ESG 활동을 꾸준히 지속해오고 있으며 특히 올해 이사회 내 ESG 위원회를 설치하고 사내 ESG 실무협의체를 신설하는 등 ESG 경영에 적극 앞장서고 있다.

아울러 이사회의 독립성과 경영투명성을 높이기 위한 이사회 중심의 책임경영을 실시하고 있다. 대표이사와 이사회 의장을 분리하여 이사회 의장을 사외이사가 맡고 있으며 올해 지배구조헌장을 신설하는 등 건전한 지배구조 확립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실시간 인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페이지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