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디스플레이, 세계 최초 개발 ‘자동차용 POLED’ 대통령상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수지 기자
입력 2021-11-17 10: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2021 대한민국 산업기술 R&D 대전 기술대상’ 시상식서 수상

LG디스플레이가 ‘자동차(Auto)용 플라스틱 올레드(이하 POLED) 디스플레이’를 개발한 성과를 인정받았다.

LG디스플레이는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 ‘2021 대한민국 산업기술 연구·개발(R&D) 대전 기술대상 시상식’에서 자동차용 POLED 디스플레이로 대통령상을 받았다고 17일 밝혔다. 이는 LG디스플레이가 세계 최초로 개발해 상용화한 제품이다.

이번 행사는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기술 시상식이다. 기술적 성과가 뛰어나고 국내 산업에 파급효과가 큰 신기술 및 제품을 개발한 기업, 연구소, 대학 등을 선정해 상을 수여 한다.

POLED 디스플레이는 미래지향적인 대면적 디스플레이다. LG디스플레이는 혹독한 사용환경에서도 높은 신뢰성을 요구하는 글로벌 메이저 자동차 업체들의 기술 스펙을 만족하며 상용화에 성공해 기술혁신성과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특히 차별화한 기술력과 철저한 품질 관리, 안정적인 공급 능력을 기반으로 차세대 디스플레이 기술인 POLED 패널 및 모듈 공정의 글로벌 생산 경쟁력을 확보했다는 평가다.

LG디스플레이가 세계 최초로 개발한 자동차용 POLED는 백라이트가 없는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특유의 장점인 ‘리얼 블랙(Real Black)’ 구현이 가능해 주야간 시인성이 높다. 또 유엘(UL), 티유브이(TUV) 등 해외 유수 인증기관으로부터 ‘눈에 편안한(Eye-Comfort)’, ‘고시인성 자동차용 OLED’ 인증도 받았다.

또한 액정표시장치(LCD) 대비 부품 수가 적어 부피와 무게를 줄일 수 있어 전기차의 경우 전기비용 개선 효과가 탁월하다. 다양한 디자인 혁신이 가능해 차량 내 공간 활용성을 높여 세계 유수의 완성차 업체들이 계기판 및 인포테인먼트 등에 채택하고 있다.

LG디스플레이는 독자적인 기술력을 토대로 차량용 디스플레이 사업을 적극 육성한다는 계획이다.

김명규 LG디스플레이 모바일 사업부장 부사장은 “자동차 고객에게 안전성 향상, 전기차 전기비용 개선, 디자인 혁신, ESG(환경·사회·지배구조)라는 고객 가치를 제공하기 위해 개발한 자동차용 OLED의 기술력을 인정받았다는 의미”라며 “앞으로도 새로운 OLED 기술로 기존 디스플레이로는 구현할 수 없는 새로운 고객가치를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17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 ‘2021 대한민국 산업기술 연구·개발(R&D) 대전’ 내 LG디스플레이 부스에서 직원들이 자동차(Auto)용 플라스틱 올레드(POLED)를 소개하고 있다.[사진=LG디스플레이 제공]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