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드코로나 보복소비 잡아라'…백화점, 겨울 정기 세일 돌입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유연 기자
입력 2021-11-16 11:1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롯데백화점 본점.[사진 = 롯데백화점 제공]


롯데·신세계·현대백화점 등 '백화점 3사'가 겨울 정기 세일에 돌입한다. 위드코로나(단계적 일상회복) 시행에 따른 소비심리 회복과 연말 매출 성수기를 공략에 속도를 낸다는 전략이다.

16일 업계에 따르면 롯데백화점은 오는 19일부터 다음 달 5일까지 겨울 정기 세일을 진행한다. 우선 미국 연중 최대 할인 행사인 블랙 프라이데이 시즌에 맞춰 19~28일 ‘BLACK#WEEK’를 테마로 다양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구매 금액에 따라 7% 또는 10% 상당 금액 할인권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롯데백화점 앱(APP)에서 19일부터 21일까지 선착순 각 3만명씩 쿠폰을 다운 받을 수 있다.

다양한 상품 행사도 선보인다. 여성·남성패션, 잡화, 리빙 등 전 상품군에 걸쳐 참여 브랜드에 따라 10~30% 세일을 진행하며, 이월 상품은 최대 80% 할인 판매한다.

해외패션·컨템포러리 FW(가을겨울) 시즌 오프도 진행된다. 페라가모·톰브라운·지방시·로에베·오프화이트·겐조·골든구스·코치·이자벨마랑·산드로·마쥬 등 150여개 브랜드가 참여해 FW 상품을 정상가 대비 10~50% 할인 판매한다.

이 외에도 세일 기간 동안 수험생을 대상으로 수험표 지참 시 패션 브랜드 20% 할인해주는 '수능 PASS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현대카드와 연계해 주말 기간 패션 상품군에 한해 11% 상당 구매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스페셜 사은·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19일부터 다음 달 5일까지 ‘MAGICAL HOLIDAYS’를 테마로 올해 마지막 정기세일을 선보인다.

단계적 일상 회복이 시작된 후 맞는 첫 정기세일로 최대 60%의 할인율로 다양한 상품을 준비했다. 신세계백화점 13개 점포에서 총 200여개의 브랜드가 참여하는 이번 세일은 풍성한 할인 혜택은 물론 경품과 SNS 해시태그 행사까지 만날 수 있다.

예년보다 빨리 찾아온 추위로 마리끌레르, 로가디스, 바쏘 등의 여성·남성 패션 겨울 인기상품을 최대 50% 할인률로 만날 수 있다. 진도, 동우, 윤진 등 국내외 모피 브랜드의 인기 상품을 최대 60% 할인해 선보인다.

특히 해외 유명 브랜드 시즌오프도 가세해 세일 분위기를 더할 예정이다. 기존 명품의류와 가방 등 잡화는 물론 2030이 선호하는 스니커즈, 패션 소품도 합리적인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비대면 쇼핑에 익숙한 MZ세대를 겨냥해 라이브 방송도 진행한다. 플라스틱아일랜드, 쥬크, 보브 등 총 20여개의 패션·스포츠 브랜드의 겨울 인기상품을 소개한다.

대전신세계 Art & Science에서 오는 19일 오후 4시부터 1시간 동안 라이브 방송을 통해 플라스틱아일랜드 핸드메이트코트, 니트, 점퍼, 자켓 등을 최대 30% 할인한다.

현대백화점도 오는 19일부터 다음 달 5일까지 17일간 압구정본점 등 전국 16개 전 점포에서 겨울 정기 세일을 진행한다.

이번 세일에는 패션·잡화·리빙 등 전 상품군에서 총 340여개 브랜드가 참여해 신상품을 최초 판매가 대비 10~30% 할인해 판매한다. 패딩·코트 등 아우터 물량을 브랜드별로 지난해보다 최대 20% 이상 늘린 것이 특징이다.

현대백화점은 오는 19일부터 2차까지 백신 접종 완료 후 14일이 지난 고객에게 현대백화점그룹 통합멤버십 H포인트 1000점과 함께 무료 음료 쿠폰, 문화센터 수강료 2000원 할인 쿠폰 등이 포함된 ‘쇼핑 바우처’를 증정한다. H포인트와 쇼핑 바우처는 각 점 사은 데스크에서 접종완료확인서나 질병관리청 쿠브(COOV)앱을 통해 접종 완료를 증명하면 수령 가능하며 각 점포별 선착순 1000명 한정 수량으로 제공된다.

세일 기간 각 점포별로 다양한 할인 행사도 연다. 압구정본점은 오는 19일부터 23일까지 5층 대행사장에서 ‘유러피안 세라믹 페어’를 진행하고 야드로·하빌랜드·헤런드 등 수입 식기 브랜드의 상품을 최초 판매가 대비 20~30% 할인 판매한다.

무역센터점은 오는 19일부터 21일까지 지하 1층 대행사장에서 ‘겨울맞이 패션 종합전’을 진행해 페세리코·엠포리오 아르마니 등 10여개 브랜드의 겨울 의류 이월 상품을 최초 판매가 대비 20~60% 할인 판매한다. 판교점은 지하 1층 대행사장에서 ‘겨울 골프웨어 대전’을 통해 이월 상품을 최초 판매가 대비 10~60% 할인해 선보인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