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호타이어, 소송·물류 부담에 영업적자 지속…목표가 ↓ [삼성증권]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강현창 기자
입력 2021-11-16 09: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아주경제 DB]


삼성증권이 16일 금호타이어의 목표주가를 기존 9000원에서 7000원으로 하향했다. 아간 근로와 관련한 소송비와 물류비로 인한 적자전환이 이유다.

임은영 삼성증권 연구원은 "매출은 회복세를 이어갔으나 영업적자가 발생한 것은 인건비 소송 충당금 및 운송비 급등이 주요 원인"이라며 "제품 단가 인상에도 불구하고 인건비(야간 근로 관련) 소송 충당금 200억원에 물류 비용으로 638억원이 증가하면서 적자를 기록했다"고 분석했다.

금호타이어는 3분기 연결기준 매출액이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8.8%(527억원) 증가한 6487억원으로 집계됐다고 공시했다.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985억원 감소해 적자전환했다. 영업이익률은 전년 동기 대비 15.8% 줄어든 –8.4%다.

임 연구원은 "통상임금 소송과 높은 부채비율로 적자가 반복되고 있으나, 광주 공장 부지 매각 및 공장 이전으로 점차 정상적인 영업 체력을 갖출 전망"이라며 "영업 네트워크는 정상 궤도를 찾아가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가장 문제가 된 운송비는 9월을 정점으로 둔화세고 4분기 이후 비용 안정화를 예상한다"며 "한국에서 현대/기아차에 납품이 이어지고 미국 공장에서 전기차 타이어도 생산할 예정이다"라고 덧붙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