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청소년재단, 아이디어맛.zip 본선 대회 열어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성남) 박재천 기자
입력 2021-11-08 11:2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성남시청소년재단 제공]

경기 성남시청소년재단 산하 분당야탑청소년수련관이 지난 6일 제11회 빅데이터 기반 성남시 청소년 정책제안대회 '아이디어맛.zip' 본선 대회를 열었다.

8일 재단에 따르면, 성남시 청소년 정책제안대회는 청소년 시각에서 성남시의 ‘더 나은 미래’를 위해 시에 필요한 정책을 제안, 청소년의 사회참여 활동을 장려하는 대회다.

올해 11회째 개최된 빅데이터 기반 성남시 청소년 정책제안대회 아이디어맛.zip은 ‘빅데이터’를 결합한 형태로, 시대적 흐름을 반영, 데이터 리터러시 역량을 키울 수 있는 독보적인 대회로, 지난 9월 1일, 코로나 전·후 사회 이슈와 변화 추이를 볼 수 있는 데이터 자료집, 해설 영상을 공개해 총 42개 팀의 제안서가 접수됐다.

예선 심사를 거쳐 최종 8개의 팀이 본선에 진출했고, 제안의 높은 설득력, 사용 데이터를 점검하고, 보완하는 데이터 전문가의 컨설팅을 통해 제안의 완성도를 높이는 과정을 거쳤다.

본선 대회에는 최종 8개의 팀이 진출해 발표와 심사위원 심사, 온라인 투표를 거쳐 중원청소년수련관 꿈나르샤팀이 '성남시 문화예술 지원사업 – 문화예술 종사자와 성남시민 간의 WIN-WIN' 이라는 주제로 성남시장상을 받았다.

이외 7개의 팀도 각각 성남시장상, 성남시의회 의장상, 경기도성남교육지원청 교육장상, 성남시청소년재단 대표이사상도 수상했다.

한편 김진명 관장은 “성남시의 미래를 주도하는 주역으로 성장하길 바란다"면서 "청소년들의 제안이 실현될 수 있도록, 청소년들의 목소리를 사회에 더 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