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웅제약-메디톡스 ‘보톡스 분쟁’···美 ITC 최종결정 무효화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효정 기자
입력 2021-10-29 18:2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대웅제약]


대웅제약과 메디톡스의 소송전에서 미국 ITC(국제무역위원회)가 메디톡스의 손을 들어줬던 최종결정을 무효화했다.

대웅제약은 미국 국제무역위원회(ITC)가 주보(나보타 미국 수출명)에 대한 수입금지 명령을 포함한 최종 결정을 무효화시켰다고 29일 밝혔다.

ITC는 28일(미국 시간) 메디톡스와 애브비가 대웅제약과 에볼루스를 상대로 제기한 보툴리눔 톡신 소송에 대해 미국 연방항소순회법원(CAFC)의 기각 결정에 따라 최종 결정을 무효화한다고 발표했다.

대웅제약 측은 “소송 당사자들은 결정 내용을 미국 내 다른 재판에 이용할 수 없다”면서 “ITC의 최종결정 무효화로 미국 보툴리눔 톡신 사업의 모든 리스크가 해소됐다. 앞으로 글로벌 시장 공략을 더욱 확대해 사업가치를 증대시킬 계획”이라고 말했다.

메디톡스는 이번 결정에 대해 반박했다. ITC의 무효화 결정은 메디톡스가 2건의 합의를 체결하고 무효화에 동의해 이뤄진 결과라는 것이다. 

메디톡스는 “ITC가 의견서에서 밝힌 것처럼 판결이 무효화되더라도 관련 증거와 판결은 여전히 유효하다”면서 “국내에서 진행되고 있는 민형사 소송에서 중요한 근거로 활용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