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시, 읍면동 마을복지계획 지원 공모사업 50개 사업 심의 완료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춘천)강대웅·차우열 기자
입력 2021-10-27 15:5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39개 사업 결정, 1억7천만원 지원...후평 2동 문화동행 최우수

  • 시 보건소, 독감 예방접종 사업 다음달 1일부터 5일까지 진행

춘천시청 전경 [사진=춘천시 제공]

강원도 춘천시는 27일 1억7천여만원이 투입되는 주민복지 증진에 적합한 읍면동 마을복지계획 지원 공모 사업 심의를 완료했다.

시에 따르면 춘천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지역사회통합돌봄 전문위원회가 최근 2021년 읍면동 마을복지계획 지원 공모사업을 심의해 39개 사업을 지원하기로 결정했다.

심의 기준은 지역의 적극성과 사업의 적정성, 지속발전 가능성이었으며 이 기준에 따라 마을복지 사업 실행 분야에서 후평2동의 ‘교류단절 어르신을 위한 문화동행 프로젝트’가 최우수 사업으로 신북읍의 ‘함께해요, 선한 이웃!’ 효자3동 ‘으뜸대학교 조리학과 우당탕탕 요리교실’을 우수로 각각 뽑혔다.

마을복지 인프라 구축 분야에서는 효자3동의 ‘으뜸대학교 대학본부 으뜸마루 조성’과 후평2동의 ‘홀몸 어르신 상시모니터링을 위한 사랑배달꾼 후이’가 최우수였으며, 우수는 강남동의 ‘모두의 주방 조성’이다.

특히 후평2동의 ‘교류단절 어르신을 위한 문화동행 프로젝트’의 경우 지역 독거노인 전수조사를 통해 대상자를 선정한 점과 지역사회 다양한 자원을 활용한 점이 높게 평가됐다.

효자3동의 ‘으뜸대학교 대학본부 으뜸마루 조성’의 경우 마을복지계획단에 학생, 소상공인, 복지대상자 등 다양한 주체가 참여한 점과 지역 내 다양한 마을복지의제가 연결되고 순환하는 구조를 구축한 것이 눈에 띠었다.

시는 이번 지원사업이 주민이 주체적으로 지역사회의 문제를 찾고 지역의 다양한 지원체계와 함께 해결방안을 마련하면서 급속히 변화하는 복지전달체계에 대응하고, 돌봄공동체 조성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재수 춘천시장은 “이웃이 있어 행복한 나눔의 도시 춘천을 만드는 것이 정말 중요한 시정 목표인 만큼, 이번 사업을 통해 목표에 더 다가가길 바란다” 말했다.

◆기초생활수급자 등 '2021~2022절기 지자체 독감 예방접종' 독려

한편 춘천시보건소는 이날 기초생활수급자, 심한정도의 장애인(구 1-3급), 국가유공자을 대상으로 2021~2022절기 지자체 독감 예방접종을 독려하고 나섰다.

국가사업 대상자에서 제외된 만 14세~64세 이하 중 주소지가 춘천이여야 하며 대상자는 다음달 1일부터 5일까지 오전 9시부터 11시 30분, 오후 1시부터 4시까지 봄내체육관을 방문해 접종하면 된다.

유열 시 보건소 보건운영과장은 “백신 소진시 사업이 조기 종료되는 만큼 접종 기간 내에 접종을 받길 바란다”라고 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