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고병원성 AI 차단을 위한 철새도래지 방역 총력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안성)강대웅·송인호 기자
입력 2021-10-27 15:4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27일부터 오는 29일까지, '2021년 을지태극연습' 실시

철새도래지 출입금지 안내판 모습 [사진=안성시 제공]

안성시는 27일 겨울철새 도래로 인한 고병원성 AI 발생 예방을 위해 철새도래지의 축산 차량 및 종사자 출입 통제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밝혔다.

시에 따르면 최근 유럽, 아시아 등 해외에서 AI 발생이 급증하고 올겨울 철새를 통한 다양한 유형의 바이러스가 유입될 수 있는 상황으로 현재 시는 과거 AI 항원 검출지점 및 철새 다수 서식지점을 중심으로 통제구간을 설정하여 출입을 통제하고 인근 도로 및 농가 진입로 등에 대해 매일 소독을 실시하고 있다.

시는 또 철새도래지에 현수막과 안내판을 설치해 출입통제 및 낚시금지를 안내하고 있으며 야생조류 AI 항원 검출 시 검출지 반경 10km 이내를 야생조수류 예찰지역으로 설정하고 가금농가에 대해 시료채취일로부터 21일간 이동제한 및 소독실시 등 예찰을 강화하고 있다.

김보라 안성시장은 “시민들께서는 철새도래지 출입을 자제하여 주시고, 출입 시에는 축산농가 방문을 금지해 주시길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을지태극연습 모습 사진=안성시 제공]

◆안전한 안성시에 한 발 더 가까이...비상대비태세 확립 및 강화

이와 함께 시는 이날부터 오는 29일까지 3일간 비상대비태세 확립 및 강화를 위해 "2021년 을지태극연습"을 실시한다.

올해 을지태극연습은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기존 민·관·군·경이 참여한 것과는 달리 축소하여 진행되는데 규모는 줄이되 비상 대비 역량 강화의 의의는 가져간다는 방침이다.

시는 을지태극연습에 앞서 지난 25일 전 직원 대상 교육을 진행해 본 연습 참여자에 포함되지 않은 공직자도 안보태세 및 을지태극연습에 대해 숙지할 수 있도록 사전 준비를 마쳤으며 이 연습에서는 △전시종합상황실 운영, △전시창설기구 설치 및 전시 직제 편성 훈련, △민방위사태 대비 도상연습 등을 실시할 예정이다.

한편 을지태극연습은 지난 2018년을 기해 기존의 을지연습과 한국군 단독연습인 태극연습을 연계해 시행하는 새로운 형태의 연습으로 전쟁은 물론대규모 복합재난에 대비하기 위해 매년 5월에 실시했으나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올해는 이달에 개최됐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