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제3회 강원도 일자리대상 수상기업 선정 발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강대웅 기자
입력 2021-10-26 13:5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대상 신돌식품, 우수상 (주)네오플램 등 10개사

  • 대상 1억원, 우수상 각각 4천만원씩 지원 계획

강원도는 26일 일자리창출과 고용안정에 기여한 도내 일자리 우수기업을 발굴하는 ‘제3회 강원도 일자리대상’ 수상기업을 선정,발표했다. [사진=강원도 제공]

강원도는 26일 일자리창출과 고용안정에 기여한 도내 일자리 우수기업을 발굴하는 ‘제3회 강원도 일자리대상’ 수상기업을 선정·발표했다.

도에 따르면 이번 도 일자리대상은 지난 7월, 신청‧접수를 시작으로 해당 시‧군과 도에서 (1차)서류심사와 현장조사(8~9월)가 이뤄졌고 심사위원들의 (2차) 정성평가와 현지실사(10월)를 진행했으며 지난 25일 (3차) 심사위원회 의결을 통해 최종 선정됐다.

특히 올해는 코로나19 상황 속에서도 사상 최대규모인 101개 기업이 일자리대상에 응모하는 등 현장의 높은 관심과 호응을 이끌어냈다.

세 차례에 걸친 철저하고 공정한 심사과정을 통해 선정된 이번 강원도 일자리대상 수상기업은 대상 홍천의 주식회사 산돌식품, 우수상 원주의 ㈜네오플램, 횡성의 네스트바이오주식회 등 10개이다.
 
수상기업들은 고용환경개선 및 노동자 복지증진 지원금으로 대상은 1억원, 우수상은 각 4천만원씩 지원을 받게 되며 중소기업 육성자금 지원 사업 우대, 해외마케팅 우선지원 등의 각종 행‧재정적 특전을 받게 된다.

일자리대상 시상식은 다음달 25일 오후 4시, 원주 인터불고 호텔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백창석 도 일자리국장은 “이번 일자리대상은 코로나19의 어려운 고용환경 속에서도 도내 일자리의 양적 발전과 질적 개선을 위해 힘써주신 기업을 선정했다는 점에서, 더욱 의미있는 시상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도에서는 전국 최초로 신설한 일자리국을 중심으로 도내 고용발전을 위한 우리만의 일자리정책을 적극적으로 추진할 것이고 일자리창출과 고용안정에 기여한 일자리 우수기업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시상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