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2021년 제2회 평택시 창의채움교육센터 운영위원회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평택)강대웅·송인호 기자
입력 2021-10-21 20:1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주)에스티환경, 평택행복나눔본부에 '공기청정기 100대' 전달

 제2회 평택시 창의채움교육센터 운영위원회 참석자들의 기념촬영 모습 [사진=평택시 제공]

평택시는 지난 20일 방역수칙을 준수한 가운데 2021년 제2회 평택시 창의채움교육센터 운영위원회(이하 운영위원회)를 개최했다.

운영위원회는 위원장(부시장 예창섭)을 비롯해 시의원, 교육청, 교원, 학부모 등 총 13명의 위원이 참석한 가운데 2021년도 평택혁신교육지구의 사업 성과와 2022년도 혁신교육지구 주요사업 방향을 심도있게 논의했다.

2021년도는 코로나19 상황임에도 불구하고 교육격차를 해소하기 위한 <스마트스쿨 사업>, <온마을 체험버스>로 지역 곳곳을 경험하고 알아가는 <온마을 원클릭>, 청소년 진로 탐색을 돕기 위한 <찾아가는 진로박람회 ‘꿈날’> 등 다양한 평택형 교육이 자리 잡는 한해였고, 내년에는 올해 진행한 사업을 일부 확장하고 내실화할 계획이다.

위원장은 “창의채움교육센터가 다양한 교육공동체와의 교육협력을 통한 평택 교육발전의 메카로 우뚝 서줄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시와 평택교육지원청은 작년 3월부터 창의채움교육센터를 통해 학교 교육과정 운영 및 청소년 진로진학 지원을 위한 다양한 교육협력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주)에스티환경의 공기 청정기 전달 모습 [사진=평택시 제공]

한편 평택시 소재 (주)에스티환경은 지난 19일 평택시청 대외협력실에서 보건소를 통해 평택행복나눔본부에 공기청정기 100대(5000만원 상당)를 전달했다.

지산동에 위치한 (주)에스티환경은 첨단장비와 전문 기술진과 더불어 친환경 방역시스템 및 솔루션을 통해 쾌적한 환경 조성에 앞장서는 업체로  올해 평택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와 다문화가정 복지서비스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는 등 지역사회 나눔 활동에 꾸준히 참여하고 있다.

김성환 에스티환경 대표는 “공기청정기가 면역력이 약한 주변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달되어, 보다 깨끗한 환경에서 건강하게 생활하실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방식의 나눔 실천을 통해 지역사회의 나눔 문화가 활성화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에 정장선 평택시장은 “지속적으로 지역사회에 따뜻한 관심을 가지고 다방면으로 나눔을 실천해 주시는 (주)에스티환경과 관계자분들에게 감사드린다”며, “공기청정기는 필요한 곳에 잘 전달하여 사용될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했다.

평택행복나눔본부는 (주)에스티환경으로부터 후원 받은 공기청정기를 평택 관내 노인요양시설과 정신보건생활시설에 전달할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