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장애아가족 돌봄서비스지원, 연 720시간 840시간으로 확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기완 기자
입력 2021-10-15 09:5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아주경제 DB]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장애아동 가족의 양육 부담을 줄이기 위해 중위소득 120% 초과 가정에 한시적으로 '장애아가족 양육지원 서비스'가 확대·지원된다. 장애아가족 양육지원은 만 18세 미만 장애인복지법상 등록 장애 정도가 심한 장애아동과 생계·주거를 같이하는 가정에 돌보미를 파견하는 사업이다.

15일 세종시에 따르면 현재 기준중위소득 120% 이하(4인가구 585만2000원) 가정에 돌봄서비스 연 720시간과 휴식지원 프로그램을 본인부담금 없이 서비스를 제공 중에 있다.

하지만, 코로나19 장기화에 가중된 양육부담을 줄이기 위해 한시적으로 장애아가족 양육지원 서비스 돌봄 시간을 연 720시간에서 840시간으로 120시간 확대·지원한다.

기존 이용자는 별도 신청없이 연말까지 최대 50시간까지 추가 이용할 수 있고, 신규로 서비스를 원하는 경우 주소지 읍·면·동에 방문·신청하면 된다.
 
◆"비대면으로 가족과 집에서 캠핑하세요"… 세종고운청소년센터, 방구석 캠프 운영

고운청소년센터가 사춘기 청소년과 부모를 대상으로 가족 내 소통과 화합을 위해 가족소통프로그램 방구석 캠프를 진행한다. 이 프로그램은 가족 캠프 사업의 필요성에 대해 청소년들이 직접 제안해 추진됐으며 16일 세종시에 거주하는 9세∼24세 청소년 가족 20가구 약 80명이 비대면으로 참여할 예정이다.

참여 가족의 각 가정별로 진행하는 본 캠프는 △홈캠핑 꾸미기 △가족사진 퍼즐 맞추기 △화합티셔츠 만들기 △가족 요리왕(Cooking) △랜선 가족오락관 △마음 약방 등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해 진행된다.

청소년 활동과 관련된 안내는 고운청소년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